최종편집 : 2024-03-29 01:49 (금)
㈜한진 1분기 잠정실적 발표…영업이익 전년 대비 144% 증가
상태바
㈜한진 1분기 잠정실적 발표…영업이익 전년 대비 144% 증가
  • 김정훈 기자
  • 승인 2022.04.11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 대비 매출액 27%, 영업이익 144% 상승하며 작년 하반기 이후 실적 호조세 지속
택배단가 인상과 시의 적절한 투자로 운영 효율성 제고, 컨테이너터미널 자회사의
견조한 실적 상승세와 해외법인 영업력 강화 등 글로벌사업의 안정적 성장
고객 중심의 성장 모멘텀 확보 및 운영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극대화에 전력
▲ 한진 인천 컨테이너 터미널
▲ 한진 인천 컨테이너 터미널

[한국공정일보=김정훈 기자] ㈜한진이 ‘22년 1분기 경영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 기준 매출액은 7,027억원, 영업이익은 33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매출액 5,537억원, 영업이익 136억원 대비 각각 26.9%, 144.1% 증가했다.

이 같은 실적은 지난해 택배사업의 사회적합의 이행을 위해 전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택배단가 인상 효과와 물동량 증가를 반영한 자동화설비 확대 등 시의적절한 투자를 통한 운영효율성 제고와 원가절감 효과가 주효했다.

또한 물류사업의 유통/일반화물 고객사 유치 확대와 세계 경기 회복세에 따른 수출입 물동량의 증가로 컨테이너 터미널 자회사 실적이 지난해 큰폭으로 개선되었으며, 올해까지 견조한 상승세를 유지하며 호실적을 견인하고 있다.

아울러 글로벌사업은 글로벌 이커머스의 성장세 지속에 따른 인천 GDC(Global Distribution Center) 구축 효과와 포워딩 사업 활성화, 베트남 법인의 미주향 포워딩과 중국법인의 일본향 신규 이커머스 상품 영업 확대, 미주법인 인프라 확충 등 해외법인의 영업력 강화와 수익성 개선으로 작년 하반기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진은 사업 전 부문의 역량강화와 신규 시장 개척을 통해 수익성 극대화에 전력하며 현재의 호조세를 올해 말까지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한진은 ‘22년 경영목표를 『고객 중심의 성장 모멘텀 확보 및 운영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극대화』와 매출액 2조 6,640억원, 영업이익 1,115억원으로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 중심 및 디지털 기반 비즈니스 모델 활성화, ▲친환경 성장기반 마련 및 핵심역량 강화, ▲ESG 선도기업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등을 중점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택배사업은 시장점유율 20% 달성을 위한 핵심 역량이 될 대전 스마트 메가 허브를 비롯해 택배터미널 CAPA(Capacity) 확충과 자동화 투자 확대로 운영효율성을 강화하고, 이커머스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수도권 당일배송 등 라스트마일과 콜드체인 확대 및 수도권 내 풀필먼트거점을 추가 확보하여 서비스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물류사업은 전략고객에 대한 전문성과 경쟁력을 확보하고 미래 에너지 물류, 국내 의약품 수배송 시장, 건설사 PC물량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성장하는 신시장 개척과 Port&Delivery와 같은 보관/육운/항만을 연계한 종합물류 역량을 강화하며 육운/하역 장비의 친환경 전환 및 태양광, 수소 등 친환경 사업을 확대하며 영업력 강화와 수익성 개선에 주력한다.

글로벌사업은 해외직구 물량 확대를 위한 인천공항 GDC 통관 설비 증설을 지속 추진하고, 이를 바탕으로 이커머스 물량 기반의 해외법인 및 그룹사 네트워크를 연계한 해외사업 활성화와 글로벌 셀러 원스톱 서비스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한진은 택배/물류/글로벌 핵심사업 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원클릭 택배서비스, 디지털 이지오더, K-패션 해외진출 지원 등 중소상공인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하고 택배 차량을 활용한 도로정보 DB구축/판매사업 등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사업 역량 강화와 운영 효율성을 통한 수익성 극대화로 올해 경영목표를 달성하고 전사적인 ESG 경영 내재화로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