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5 (금)
세종대 미래교육원, 광진구청과 함께하는 2022년 상반기 세종대 리프레쉬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세종대 미래교육원, 광진구청과 함께하는 2022년 상반기 세종대 리프레쉬 프로그램 운영
  • 김희수 기자
  • 승인 2022.04.2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대 리프레쉬 프로그램
▲ 세종대 리프레쉬 프로그램

[한국공정일보=김희수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미래교육원은 광진구민들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프로그램 ‘세종대 리프레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종대 리프레쉬 프로그램은 2021년부터 세종대 미래교육원이 광진구청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지역연계 프로그램이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지친 광진구민들을 위로하고 활기찬 에너지를 심어 주기 위해 마련됐다.

광진구민의 수요조사를 통해 기획된 프로그램은 △꽁냥꽁냥 음악감상 △취미튜브 크리에이터(초급) △힐링! 이미지 메이킹 △지혜롭게 웰다잉 준비하기 등 총 4가지 과정으로, 세종대 대양AI센터에서 5월 2일부터 7월14일까지 진행된다.

‘꽁냥꽁냥 음악감상’은 연주자 초대와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여 구민이 직접 참여하는 경험과 클래식 음악회에 대한 입문의 기회를 제공하는 과정이다.

‘취미튜브 크리에이터(초급)’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해야할지 막막한 초보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마련됐다.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일상을 공유하는 영상을 기획하고 촬영해봄으로써 영상 제작 과정을 실습해 보는 재료 패키지 과정이다.

‘힐링! 이미지 메이킹’은 퍼스널컬러로 나를 가꾸고 들여다 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나의 장점을 발견하고 더 나은 나의 모습을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을 배워보는 과정이다.

‘지혜롭게 웰다잉 준비하기’는 품위있고 존엄하게 생을 마감할 수 있도록 웰다잉의 순간을 지혜롭게 준비하는 교육과정이다.

각 과정의 참여자가 일정 수료기준을 충족하면 세종대 미래교육원장 및 광진구청장 공동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한 강좌당 최대 2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모집 기간은 각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므로 광진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재우 세종대 미래교육원장은 “세종대 리프레쉬 프로그램을 올해에도 개설하여 광진구민들에게 평생교육의 장을 마련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광진구민들에게 유익하고 알찬 교육이 꾸준히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