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02 (목)
㈜한진, '로지덕스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물류 정보 제공 강화
상태바
㈜한진, '로지덕스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물류 정보 제공 강화
  • 김남국 기자
  • 승인 2022.05.16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 전문지식 플랫폼인 로지덕스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업계 최초
총 22명의 MZ 세대로 구성된 서포터즈 통해 온/오프라인 홍보활동 강화
사용자와 물류전문가 매칭을 통한 물류전문지식 컨텐츠 유통 플랫폼으로 확대 지속
지난 7일 진행된 발대식에서 로지덕스 서포터즈와 ㈜한진 마케팅실장 김현우 상무(첫째 줄 오른쪽) 등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지난 7일 진행된 발대식에서 로지덕스 서포터즈와 ㈜한진 마케팅실장 김현우 상무(첫째 줄 오른쪽) 등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정일보=김남국 기자] ㈜한진이 지난 7일(토) 서울 마포구 소재의 신화빌딩에서 ‘로지덕스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11월 ㈜한진이 업계 최초로 론칭한 물류 전문지식 플랫폼인 로지덕스는 웹사이트와 모바일 App(Android, iOS)을 통해 물류 전문가 매칭, 물류 관련 질의응답, 전문가 제공 물류 전문지식과 칼럼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물류산업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사용자와 물류전문가 매칭을 통한 물류전문지식 컨텐츠 유통 플랫폼으로 확대를 지속할 계획이다. 또한, 로지덕스에서 활동하는 물류전문가는 물류 지식정보를 직접 제공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물류 업계 종사자에게는 업무 역량을 강화시켜 주고, 소상공인, 1인기업, 사회적기업 등에게는 물류 관련 문제 해결에 전문적인 도움을, 관련 학과 학생과 연구자에게는 실무에 대한 이해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한진은 로지덕스를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물류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한국청년물류포럼 소속 물류 관련 학과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들로 이루어진 ‘로지덕스 서포터즈’ 22명을 선발하여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과 물류현장 견학, 물류 종사자와의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로지덕스 서포터즈는 오는 6월까지 일상생활 속 물류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카드뉴스와 숏폼 영상 등 MZ 세대에게 친숙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로지덕스 사이트와 로지덕스 공식 SNS 채널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logiducks_official)에 업로드한다.

또한, 국내 최대 청년 물류 연합 단체인 한국청년물류포럼과 연계하여 물류혁신 아이디어 제안, 물류지식 퀴즈대회 등 물류산업을 알릴 수 있는 오프라인 활동으로도 역할을 확장한다.

㈜한진은 활동기간 중 서포터즈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활동 후에는 우수활동 서포터즈에게 포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2기를 모집하여 MZ 세대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우리 생활 곳곳에 자리 잡은 물류 관련 지식을 MZ 세대를 포함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물류전문지식을 제공하여 정보의 불균형을 해소하는 역할을 지속하고 ESG 경영의 일환으로 플랫폼 사용자 모두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