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9:51 (금)
두뇌발달에 도움주는 ‘글루타치온’...피부미백 효과도
상태바
두뇌발달에 도움주는 ‘글루타치온’...피부미백 효과도
  • 김회란 기자
  • 승인 2022.05.2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글루타치온’이 아이의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핵심물질로 떠오르고 있다. 
▲ ‘글루타치온’이 아이의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핵심물질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공정일보=김회란 기자] 최근 여러 맘카페와 뷰티카페에서 ‘글루타치온’을 주목해 핫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맘카페에서는 글루타치온이 아이의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핵심으로 여겨지고 있다. 글루타치온은 뇌세포에서 발견되는 가장 두드러진 항산화제로, 항산화 물질로 잘 알려진 폴리페놀, 카테킨보다 몇 배 이상 강한 항산화 효과를 낸다. 이에 뇌에서 뇌세포의 손상을 막고 산화를 방지해주며, 뇌 활동을 향상시켜 인지 기능 개선, 장기기억 활성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실제로 글루타치온이 두뇌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해외 연구가 여러 존재한다. 저명한 SCIE, SCI급 국제 학술논문을 통해 체내 글루타치온 생산이 극대화되면 인지기능 개선, 뇌세포 활성화 등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정신분열증과 같은 정신병이나 치매 등에도 글루타치온이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뷰티카페에서는 맘카페와 달리 글루타치온의 피부 효과가 주목 받았다. 글루타치온은 아미노산으로 이뤄진 단백질 물질로, 피부색을 결정짓는 멜라닌을 만드는 성분의 활성을 억제해 피부 미백에 좋다. 글루타치온은 피부과에서 ‘백옥주사’로 불리는 미백주사에 주요 성분으로도 쓰인다.

이러한 글루타치온은 체내에서 생성되지만 나이가 들수록 분비량이 감소한다. 게다가 현대인들이 많이 먹는 인스턴트 식품 등에 의해서도 농도가 낮아질 수 있어 외부적인 섭취가 필요하다. 글루타치온은 브로콜리, 어성초, 양배추, 수박, 오렌지 등에 풍부해 이러한 음식을 챙기는 것이 좋다.

다만 바쁜 현대인들은 글루타치온이 함유된 음식을 많이 챙겨 먹는 일이 쉽지 않은 만큼 영양제로 보충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글루타치온 영양제는 국내 한 소셜커머스에 등록된 제품만 2만 개 이상으로 많이 출시돼 있어 쉽게 구할 수 있다. 이때 글루타치온 필름으로 고르면 소화 과정을 거치지 않고 혈관으로 바로 흡수돼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을 극대화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