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6-30 18:22 (목)
“일하면서 휴가를 동시에 즐긴다” 탑스텐리조트 동강시스타 ‘스페이스 웍스‘ 개설
상태바
“일하면서 휴가를 동시에 즐긴다” 탑스텐리조트 동강시스타 ‘스페이스 웍스‘ 개설
  • 김남국 기자
  • 승인 2022.06.0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쉬면서 업무도 척척 … 워케이션을 위한 新 여행트랜 공간으로 각광
탑스텐 동강시스타 ‘스페이스 웍스’ 전경. 사진제공=동강시스타
▲ 탑스텐 동강시스타 ‘스페이스 웍스’ 전경. 사진제공=동강시스타

[한국공정일보=김남국 기자] 강원도 영월군에 위치한 SM그룹(회장 우오현) 레저부문 탑스텐리조트 동강시스타는 강원도관광재단·영월군과의 협업 일환으로 워케이션(Work'와 휴가를 뜻하는 'Vacation'의 합성어) 시설인 ‘스페이스 웍스’ 를 개설했다고 7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재택근무가 권장되고, PC나 스마트폰 등을 이용한 비대면 업무가 늘면서 ‘워케이션‘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각광을 받고 있다.

동강시스타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고객의 이 같은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투숙객이면 누구나 예약 없이 필요할 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여행지 업무공간이자 20명이 한꺼번에 이용 가능한 ‘스페이스 웍스’를 리조트 부대업장 내부에 마련했다.

동강시스타 스페이스 웍스는 영월군 최초 시설로 공용 PC와 프린터기를 각각 1대를 비치했다.

공용PC와 프린터 설치 모습.
▲ 공용PC와 프린터 설치 모습.

이에 따라 동강시스타 내방객들은 휴가(쉼)를 즐기면서 필요할 경우, 편안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있는 공간인 ’스페이스 웍스’에서 개인PC 공간, 프린터, PPT·화상·대면 회의 등 각 종 업무에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동강시스타 정환오 대표는 “이번 강원관광재단, 영월군과 함께 출시한 상품 및 워케이션 센터 개설이 영월지역 워케이션을 활성화시켜 향후 많은 방문객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