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5 (금)
제주항공이 승무원의 꿈을 응원합니다
상태바
제주항공이 승무원의 꿈을 응원합니다
  • 김정훈 기자
  • 승인 2022.06.2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2월부터 격월 단위로 객실승무원 직무 및 안전교육 진행
교육기부포털 사이트 통해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
제주항공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슬로건 'youcanfly'
▲ 제주항공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슬로건 'youcanfly'

[한국공정일보=김정훈 기자]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올해 2월부터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는 교육기부사업에 참여해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JJ DREAM(드림) 스쿨’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JJ DREAM(드림) 스쿨’에서는 제주항공 객실승무원 직무에 대한 수업과 실제 객실승무원이 받는 안전교육인 심폐소생술(CPR), 현직 객실승무원과의 질의응답 등이 약 4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수료 시 교육기부 프로그램 수료증도 발급해 준다.

격월 단위로 진행되는 ‘JJ DREAM(드림) 스쿨’은 현재까지 6회에 걸쳐 총 60명의 객실승무원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이 교육을 받았다. 특히 6월부터는 코로나19로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던 교육을 대면 교육으로 전환해 제주항공 객실훈련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다.

제주항공 ‘JJ DREAM(드림) 스쿨’은 교육기부포털 사이트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포털 사이트내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교육 참여가 확정되면 개별적으로 연락이 이뤄진다. 교육기부포털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실제 객실승무원의 교육과 훈련을 담당하는 객실훈련팀이 참여해 학생들에게 보다 생생하고 적극적인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실제 객실승무원 훈련을 교육기부 프로그램에 접목시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해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항공은 항공안전에 대한 의식을 높이기 위해 주요 대학의 항공관련 학과와 산학협력을 맺고 안전관리체계와 공정 문화 형성 등의 항공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청소년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안전/직업체험교육인 ‘항공안전체험교실’도 지난 2014년부터 진행하고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