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6-30 18:22 (목)
서울시, 27일 인턴십으로 취업한 3인방 라이브 특강
상태바
서울시, 27일 인턴십으로 취업한 3인방 라이브 특강
  • 김승식 기자
  • 승인 2022.06.23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한국얀센 등 기업·직무별 취업준비법, 직무캠프 참여후기 등 취업성공 노하우 공유
6월「취업 라이브 특강」홍보 포스터

[한국공정일보 김승식 기자] 이제 막 취업한 선배의 생생한 취업 후기와 합격의 비밀이 공개된다.

서울시는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에 참여해 인턴십을 진행한 이후에 쿠팡, 한국얀센, 크리에이티브이에 정규직 전환 또는 취업에 성공한 현직자 3인방의 취업성공 후기를 듣고, 합격 노하우를 공유받는 라이브특강을 6월 27일 저녁 8시부터 60분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업, 직군별 성공적인 인턴십 진행을 위해 기업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하는 직무교육 담당자도 함께 출연해서 ‘기업’이 필요로하는 인재가 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직무 중심 채용 트렌드에 맞춰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 경험을 제공하는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사업을 청년들에게 소개하고, 직무캠프 참여 후 취업에 성공한 취업 선배들의 생생한 참여 후기도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에서 제공하는 직무교육 정보 및 직무교육 수료 후 인턴 매칭 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참여 혜택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이번 라이브 특강은 최근에 취업한 선배와의 취업고민 상담, 취업준비 방법 등에 대해 실시간 질문과 답변(Q&A) 시간으로 운영한다. 시는 이번 라이브특강이 현재 취업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가장 유용한 최신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1분 자기소개 비법, ▲면접 돌파 기술, ▲나만의 경험 쌓기 노하우, ▲직무캠프에서의 경험을 활용한 나만의 비법 등 합격의 비밀을 함께 분석하고, 청년인턴 직무캠프에 대한 Q&A까지 다양한 주제와 코너로 진행한다.

또한 상품관리, 영상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직무의 현직자가 참여하는 이번 라이브 특강에서는 직무별 특별한 취업전략은 물론, 신입으로 입사 후 실제 수행하는 직무에 대한 정보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6월 27일에 진행하는 이번 라이브 특강은 취업 유튜브 ‘인싸담당자’ 채널에서 저녁 8시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사전 신청을 통해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사업에 대한 궁금증은 물론 직무에 대한 질문을 미리 제출하면 취업 선배가 직접 답변과 조언을 해주는 등 실시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번 라이브 특강은 27만명 이상의 취준생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유튜버 제이콥(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과 취업 라이브 특강 및 취업 고민상담 코너를 진행한다.

한편, 서울시는 청년 구직자 취업지원을 위해 서울시내 50여개의 서울 일자리카페에서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서울시청 청년활력소,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 강동일자리카페에는 비대면 면접을 위한 전용 공간을 마련하여, 청년 취준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서울시는 인공지능(AI) 면접체험·역량검사 프로그램을 도입해 청년들이 인공지능(AI) 채용 등 비대면 채용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또한, 일자리카페에서는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해 1:1취업상담, 자소서·면접컨설팅, 취업특강, 집중컨설팅, 스터디룸 대여 등 청년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자리카페 취업프로그램 및 스터디룸은 만 15세~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서울일자리포털에서 예약·신청 후 이용 가능하다.

신대현 서울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취업라이브 특강에서는 서울시 대표 일자리 지원 사업인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출신 현직자를 초청해 사업소개 및 실질적인 직무 정보를 제공한다.” 며 ”취업 정보 뿐 아니라, 취업상담, 모의면접, 인공지능(AI) 역량검사 등 실질적인 취업지원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