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2:21 (수)
국민의힘 윤리위, 이준석 대표 '성비위 의혹' 내달 7일로 연기
상태바
국민의힘 윤리위, 이준석 대표 '성비위 의혹' 내달 7일로 연기
  • 김충식 기자
  • 승인 2022.06.2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한국공정일보=김충식 기자] 국민의힘 윤리위가 이준석 대표의 성 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과 관련한 징계 결정을 내달 7일까지 보류했다.

이 대표로서는 당장 징계 조치를 받지 않아 최악은 피한 셈이지만, 이렇다 할 결론은 얻어내지 못해 리더십 위기는 지속될 전망이다.

무엇보다 윤리위가 이 대표 최측근인 김철근 당대표 정무실장에 대한 징계 절차를 개시함에 따라 위기가 가중됐다는 시각도 있다. 윤리위가 두 사람 중 한 명에 대해 ‘경고’ 이상의 징계안을 의결하면 이 대표의 정치 생명도 치명타를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김철근 실장이 윤리위 절차의 정당성 문제를 공개 제기하면서 이 대표 측의 반격은 이미 시작됐다는 주장이 나온다.

김 실장은 지난 23일 페북을 통해 "당규 윤리위원회 규정을 살필 때 윤리위는 당무감사위원회의 절차를 거친 뒤에야 직접 징계안건을 회부할 수 있고 징계안건이 회부돼야 비로소 징계 절차를 개시할 수 있다"며 윤리위의 절차 위반을 지적했다. 이 대표와 가까운 인사들 역시 윤리위를 강력 비판하고 나섰다.

현재 리더십에 타격을 입은 이 대표는 혁신위 등을 통해 반격을 노릴 공산이 크다. 향후 윤리위 판단 전까지 공천∙당원 시스템 개혁 등 혁신 의제를 지속적으로 발산하면서 여론 환기를 노려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미 이 대표는 22일 페북에 윤리위 얘기는 전혀 언급없이 혁신에 힘을 보태달라며 당원 가입 독려 글만 올렸다. 23일 출범한 혁신위 활동과 관련, 자신이 드라이브를 걸어 온 ‘정당 개혁’에 주력하며 당 대표로서 입지를 굳히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