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0:47 (목)
[안태근의 다큐세상] 신일룡 배우 리콜렉션 ⑪ '경기도 가평점'
상태바
[안태근의 다큐세상] 신일룡 배우 리콜렉션 ⑪ '경기도 가평점'
  • 안태근 칼럼니스트
  • 승인 2022.06.29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프랜차이즈 ‘신일룡 호두파이’ 가평점 조감도
▲ 프랜차이즈 ‘신일룡 호두파이’ 가평점 조감도

경기도 가평은 카페와 맛집, 전원주택들로 가득하다. 강변을 끼고 있으며 잣나무 등 수림 이 울창하여 휴양지로 손꼽히는 지역이기 때문이다. 굳이 강원도를 가지 않아도 산과 숲, 강의 멋진 요소를 갖추고 있는 곳이다. 가평점은 132m2(40평) 규모의 널찍한 매장으로 신 배우가 오픈을 기다려왔던 곳이다. 그런데 갑작스러운 신 배우의 별세로 속초 매장이 문을 닫으며 이곳이 그곳을 대신할 매장으로 오픈 예정이다.

이곳은 잘 알려진 가평의 프랑스 마을인 ‘쁘띠프랑스’의 옆에 위치해 찾아오기 쉽다. 서종 IC나 가평 IC를 이용하면 서울에서 한 시간이 채 안 걸린다. 쁘띠프랑스는 주말에 2,500명의 관광객들이 몰린다. 서울에서 양평을 거쳐 오는 길에 보이는 북한강을 바라보면 속이 탁 트인다. 깨끗한 청평호수 뷰가 멋지고, 청평호의 강물이 깨끗해서 수상스키 매니아와 아름다운 경치를 힐링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찾아온다.

가평에는 청평면 일대에 수상 위락 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고 여름이면 레저 인구가 집중적으로 몰린다. 드라마 <겨울연가>의 명소로 알려진 남이섬도 이곳에 위치했다. 그래서 예전부터 별장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지역이 너무 아름다워 너무 난개발이 되는 것처럼 보이는데 그만큼 사람들이 선호하는 지역이다.

가평 유명산
▲ 가평 유명산

이곳의 점주는 프랜차이즈 ‘신일룡의 호두파이’의 고문변호사인 하명진 변호사이다. 물론 매장을 관리하는 매니저는 따로 두고 있다. 신 회장의 사업제안서에 의하면 이곳을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특수한 매장으로 꾸미려 했다. 이른바 ‘파티파티’라는 공간인데 생일이나 축하 파티를 할 수 있는 공간과 여러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기획이다. 과연 신 회장의 아이디어가 엿보이는 구상이다.

이곳은 넓은 테라스와 이층으로 꾸며져 커피숍을 자매점으로 둘 생각이다. 그리고 호두파이 매장 내에도 ‘용빙’ 매장을 두어 신일룡의 단팥죽, 팥빙수 코너도 마련하여 운영하고 또한 가평의 특산물인 잣을 이용한 잣 호두파이도 만들 계획이다. 그야말로 아이디어 천국인데 과연 어디까지 재현이 될지 두고 볼일이다.

안태근 (문화콘텐츠학 박사, 한국영화100년사연구회 회장)
▲ 안태근 (문화콘텐츠학 박사, 한국영화100년사연구회 회장)

 

가평의 울창한 수림과 계곡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