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9:51 (금)
제주항공 안전관리 체계 강화
상태바
제주항공 안전관리 체계 강화
  • 김정훈 기자
  • 승인 2022.06.2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안전투자비용 2274억…작년 대비 1000억 이상 증액
국가 항공안전성과목표 ‘1만 비행당 3.3건’ 보다 적은 2.93건 이하 목표
제주항공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슬로건 'youcanfly'
▲ 제주항공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슬로건 'youcanfly'

[한국공정일보=김정훈 기자]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안전투자와 시스템 개선 등 안전관리 체계 강화에 속도를 낸다.

제주항공은 최근 늘어난 항공편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안전 관련 투자와 운영 및 관리기준을 강화해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1169억원 규모였던 안전투자비용을 올해에는 2274억원까지 늘려 안전관리시스템의 유지관리, 교육 및 훈련강화, 안전 조직 강화 등에 배정했다.

제주항공은 지난 4월 모의비행훈련장치(시뮬레이터) 1대를 추가 도입해 종사자 교육을 강화하고 있으며, 항공안전활동으로 ▲자체 품질심사 활동 확대 ▲예방정비 제고 ▲안전제도 및 절차∙규정 개선 ▲정보공유 및 안전문화 활성화 측면 등의 세부예방계획을 수립해 안전 이벤트에 대비하고 있다.

특히 항공안전성과지표(SPI, Safety Performance Indicators)를 국가 목표인 1만 비행(FLT) 당 3.3건보다 강화된 2.93건 이하로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체계적인 안전데이터 및 정보를 수집∙관리하고 있으며, 위험도 우선순위에 따른 핵심리스크 집중관리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올해의 안전인력과 예산∙훈련∙감사에 대한 안전계획을 수립해 실행 중이며, 분기별로 대표이사가 직접 모니터링해 실적을 점검한다.

정비부문은 부품 보유 현황과 사용 추세를 모니터링하는 등 관리기준의 경향성 분석을 실시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일시적 휴면’ 상태의 비가동 항공기도 즉각 현장에 투입할 수 있도록 사전 점검 및 정비를 시작하는 등 하반기 국제선 운항을 대비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안전투자와 시스템 개선 등을 통해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운항 체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