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1:49 (금)
日 아베 전 총리, 유세 중 총기 피습 '사망'
상태바
日 아베 전 총리, 유세 중 총기 피습 '사망'
  • 이가은 기자
  • 승인 2022.07.0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베 신조 일본 전 총리가 불만을 품은 40대가 쏜 총에 맞아 결국 사망했다. 사진=트위터
▲ 아베 신조 일본 전 총리가 불만을 품은 40대가 쏜 총에 맞아 결국 사망했다. 사진=트위터

[한국공정일보=이가은 기자] 아베 신조 일본 전 총리가 오늘(8일) 오전 11시 30분쯤 일본 나라시에서 연설하던 도중 피를 흘리며 쓰러져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졌다.

NHK에 따르면 아베 전 총리는 참의원선거를 앞두고 자민당 후보 유세를 위해 이날 오전 하네다공항에서 오사카공항을 경유해 나라시에 도착, 이후 인근 교토시에서도 가두연설을 하고 저녁에는 사이타마현으로 이동할 예정이었다.

아베 전 총리는 유세 중 총성 같은 소리가 들렸고 이어 아베 전 총리는 피를 흘리고 쓰러져 있었다. 

경찰은 현장에서 용의자로 지목된 나라시에 사는 야마가미 데쓰야(41)를 살인미수 혐의로 체포해 조사 중이다. 용의자는 40대 초반의 전직 해상자위대 장교로 알려졌으며, 아베 전 총리에게 불만을 품고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소지하고 있던 총도 압수했다. 사건 발생 직후 피습에 사용된 총기는 산탄총으로 알려졌다.

일본 언론은 그가 구급차로 이송되던 초기에는 의식이 있었고 자신을 부르는 소리에 반응하기도 했으나 이후 의식을 잃고 심폐 정지 상태가 된 것으로 전해졌다.

심폐 정지는 심장과 호흡이 정지했으나 의사에 의한 사망 판정을 받지 않은 상태를 말한다.

한편, 아베 전 총리는 2006년 9월~2007년 9월과 2012년 12월~2020년 9월 두 차례에 걸쳐 총리를 지낸 일본 집권 자민당 내 대표적 강경파 인사로, 자민당 내 최대 파벌인 아베파를 이끌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