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9:10 (화)
與, 의총서 ‘권성동 직무대행 체제’ 결론…결의문 채택
상태바
與, 의총서 ‘권성동 직무대행 체제’ 결론…결의문 채택
  • 김충식 기자
  • 승인 2022.07.1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힘은 의총에서 권성동 원내대표가 직무대행 체제로 전환하기로 결론을 내고 결의문을 채택했다. 11일 권성동 원내대표가 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 국민의힘은 의총에서 권성동 원내대표가 직무대행 체제로 전환하기로 결론을 내고 결의문을 채택했다. 11일 권성동 원내대표가 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한국공정일보=김충식 기자] 국민의힘은 11일 의총을 열고 이준석 대표의 '당원권 정지 6개월' 징계에 따른 지도부 공백 사태를 수습하기 위해 ‘권성동 원내대표의 직무대행 체제’를 유지하기로 뜻을 모았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날 의총이 끝난 뒤 국민의힘 전체 의원들 명의로 결의문을 채택했다. 결의문에는 “당대표 직무대행 체제로 당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민의힘은 위기 극복을 위해 당력을 하나로 모으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아울러 “윤석열 정부의 국정 추진에 최선을 다해 함께 하겠다”며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는 하나다. 윤석열 정부가 만들어갈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 사는 국민의 나라’를 위해 야당과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결의문
▲ 국민의힘 결의문

권성동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결의문 채택 후 “경제가 많이 어렵고 위기상황이다”라며 “이럴때 일수록 우리가 남탓 하지 말고 진짜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가야할 길은 분명하다”며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정당 그리고 민생을 제대로 챙기는 정당이 되는 것”이라고 했다.

직무대행 기간에 대해선 “윤리위가 결정한 바와 기본적으로 6개월”이라며 “정치상황 언제 어떻게 변할지 몰라 예측하기 쉽지 않다”고 했다. 이대로라면 이 대표는 당원권 정지 6개월 후 당대표직으로 복귀할 수 있는 것이다.

당론을 모은 권 직무대행은 곧바로 민주당을 겨냥해 ‘국회 정상화’를 촉구했다. 권 직무대행은 “제가 민주당에 제안을 한다. 상임위 구성 이전에 7월 임시 국회를 가동해야된다고 생각한다”며 “그 방법은 본회의를 열어서 교섭단체 대표 연설, 그리고 대정부 질문을 실시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국회 정상화를 위해서 우리 당이 양보한 만큼 민주당도 화끈하게 양보를 통해서 정상화에 대한 의지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