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2:21 (수)
홍천읍여의소대, 여름철 물놀이 안전 홍보캠페인 전개
상태바
홍천읍여의소대, 여름철 물놀이 안전 홍보캠페인 전개
  • 김승식 기자
  • 승인 2022.07.1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대원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교육과 심폐소생술 자격증 추진
▲ 홍천읍 여성의용소방대가 여름철 물놀이 안전 홍보캠페인을 전개했다.
▲ 홍천읍 여성의용소방대가 여름철 물놀이 안전 홍보캠페인을 전개했다.

[한국공정일보=김승식 기자]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대장 박홍숙)는 14일 오전 10시 30분 홍천군다목적센터 의용소방대 사무실에서 7월 정기월례회를 개최하고 자동심장제세동기(AED) 사용법 숙지교육과 홍천읍행정복지센터(읍장 한인용)에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 홍보캠페인을 펼쳤다.

이 날 캠페인에는 한인용 홍천읍장과 소방대원 등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여름 휴가철을 앞둔 시점에서 물놀이 및 폭염대비 안전 캠페인을 진행해 안전의식을 고취했다.

홍천여성의용소방대는 홍천소방서 박승표·정성철 소방관의 자동심장제세동기(AED) 사용법 교육을 통해 재숙지하고 여름철 물놀이 및 폭염 안전대비 홍보캠페인을 지속 강화 전개하여 지역주민과 관광객의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기로 하고, 오는 9월 홍천에서 개최되는 2022 강원학생 스포츠축제 봉사활동 사항과 10월 전 대원의 심폐소생술(CPR)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박홍숙 대장은 “안전사고는 예상치 못한 장소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는 만큼 물놀이 전 준비운동, 올바른 구명조끼 착용, 음주수영 금지 및 어린이는 보호자 동행, 여름철 폭염대비 물마시기와 휴식 등 안전수칙을 꼭 지켜 건강한 여름철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