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3:59 (금)
여기어때 컴퍼니, 제15회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여기어때 컴퍼니, 제15회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 김충식 기자
  • 승인 2022.07.21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도 유니콘급, 적극적인 인재영입 나서
산자부 표창을 받은 여기어때 임직원들
▲ 산자부 표창을 받은 여기어때 임직원들

[한국공정일보=김충식 기자] 대한민국 대표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적극적인 인재 영입으로 ‘2022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수평적인 조직문화와 높은 수준의 처우, 그리고 복지 제도로 인재 영입에 적극 나서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기어때는 기업의 성장에 발맞춰 모든 영역에서 지속적으로 일자리를 확대해왔다. 

임직원 수는 2020년 390여명에서 7월 기준 550여명으로 늘어나며, 2년 만에 약 160명의 인재를 추가 영입했다. 

인원 확충 에 그치지 않고 합리적인 보상 및 복지 제도를 구축했고, 창의적이면서 책임감 있는 업무 환경을 마련하며 일하기 좋은 회사라는 평가를 받았다. 

여기어때는 다양한 분야의 인재 영입을 바탕으로, 지난 4월 1조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아 ‘유니콘’에 등극했다. 

이러한 성장의 혜택을 임직원들과 나누기 위해 신규 채용 직원을 포함한 전 직원에 스톡옵션을 제공하고 연 단위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다. 

또 충분한 보상을 넘어 ‘직원들이 즐겁게 일하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는 정명훈 대표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인재가 모이는 근무 환경 조성에 집중하고 있다.

2017년부터 4.5일 근무 제도를 도입했고 매주 월요일 오후 1시에 출근하면서 ‘월요병’ 없는 회사 생활을 즐기고 있다. 

최근엔 상시 재택근무 제도를 시행하고 스마트오피스를 구축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