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8-13 23:06 (토)
한덕수 총리 "이재용·신동빈 사면, 대통령께 건의할 것"
상태바
한덕수 총리 "이재용·신동빈 사면, 대통령께 건의할 것"
  • 조상식 기자
  • 승인 2022.07.27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덕수 국무총리
▲ 한덕수 국무총리

[한국공정일보=조상식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가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삼성 이재용 부회장을 비롯한 경제인에 대한 사면을 윤석열 대통령에게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오늘(27일) 열린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박성중 의원(국민의힘)이 경제인 사면을 대통령에게 건의하겠냐는 질문에 한덕수 총리는 긍정의 뜻을 내비쳤다. 

한 총리는 또 연금개혁 논의와 관련해 “정부로서도 이미 벌써 상당한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저는 정부가 따로 (연금개혁위원회를) 만드는 것보다 국회에 만들어질 위원회에 정부의 안도 제출해서 같이 충분히 논의하는 게 더 낫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성주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정부는 쏙 빠지고 국회에 넘겨 놓고 뒷짐 지고 구경하겠다는 속셈인가. 대통령 또는 총리 산하에 연금위원회를 꼭 설치하라’고 하자, “검토해보겠다”고 원론적으로 언급했다.

한 총리는 ‘(연금개혁 논의와 관련해) 노사가 사회적 대화를 하는 대타협위원회도 같이 가야 한다’는 김 의원의 지적에 “그건 저희 희망”이라고 동의하면서 “사회적 대타협을 연금에서뿐만 아니라 중요한 사회적 개혁 과제의 모든 것을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이해당사자들과 논의하며 대타협을 이루는 것은 정부로서도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