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7:40 (목)
이노그리드, 충북대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 사업 수주
상태바
이노그리드, 충북대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 사업 수주
  • 김남국 기자
  • 승인 2022.07.2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김명진 대표이사
▲ 김명진 대표이사

[한국공정일보=김남국 기자]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 전환(DT)기업 ㈜이노그리드(대표이사 김명진, 사진)가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가 경쟁입찰 형태로 발주한 교육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 사업의 주관사로 선정되며 수주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충북대학교의 입찰공고와 교내 평가위원들의 자체심사를 통해 이뤄진 이번 사업의 수행기간은 계약일로부터 3개월이며 7월말부터 사업이 시작된다.

본 사업은 충북대학교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추진계획(안)과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자원 통합기준(행정안전부 고시)에 따른 것으로, 비대면 수업 등 교수학습 환경의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교수학습 디지털 대전환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보다 유연하게 대처하고자 추진되었다.

이노그리드는 충북대학교의 대내외 이슈, 제도, 정보기술 등의 환경 분석과 대학 교육정보 시스템의 현황 파악을 통한 비전 및 구축 전략을 고안함으로써, 이에 최적화된 목표모델 설계 및 클라우드 전환 ISP 사업 관련 마스터플랜 수립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으로 학내 각 부서마다 개별 운영·관리해오던 정보시스템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중복투자 방지는 물론 유지보수비가 약 43% 이상 감소되는 높은 경제성이 예상된다”며 “이노그리드가 자신하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신속한 서버자원 조정으로 수강신청, 합격자 발표 등 급격한 사용자 쏠림 현상을 무리 없이 풀어내고, 학내 전체 정보시스템에 대한 단일 뷰 구축으로 정보보안 통합 관제 및 실시간 사고 발생도 미연에 방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