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0:47 (목)
이노그리드-씨앤에프시스템, 공공기관 퍼블릭 전환사업 협력 MOU 체결
상태바
이노그리드-씨앤에프시스템, 공공기관 퍼블릭 전환사업 협력 MOU 체결
  • 김남국 기자
  • 승인 2022.08.02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와 씨앤에프시스템 박정수 대표
▲ (왼쪽부터)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와 씨앤에프시스템 박정수 대표

[한국공정일보=김남국 기자]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전환(DT) 전문 기업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가 시스템 통합(SI)·운영(SM)·ERP 솔루션 전문기업인 씨앤에프시스템(대표이사 박정수)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공공기관 퍼블릭 전환사업 등 다방면에 걸친 협력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1일 이노그리드 본사에서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 씨앤에프시스템 박정수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협약은 이노그리드의 고도화된 클라우드 기술 및 솔루션과 씨앤에프시스템의 공공기관 ERP 솔루션인 ALL#(올샵)및 SaaS 인증 기반 노하우 등 차별화된 사업 역량의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성사됐다.

양사는 상호 긴밀하고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공공기관 퍼블릭 전환사업은 물론, 차세대 먹거리인 미래 신규사업 공동 개발, 정보 교류 등 적극 소통하며 성공사례를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이노그리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가 주관한 ‘공공부문 민간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혁신 컨설팅’의 일환인 경북도 산하 공공기관의 통합업무시스템 도입(SaaS) 컨설팅을 수행 중으로, 2020년 개발된 클라우드 기반 통합업무서비스(SaaS)를 경북도 산하 공공기관의 특성에 최적화할 방침이다.

씨앤에프시스템은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안 및 공공기관 ERP 서비스 확대를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획득에 성공해 공공 클라우드 확산에 발맞춰 관련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복안이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는 “이번 협약은 이노그리드와 씨앤에프시스템이 보다 전략적이고 효율적인 시장 공략에 뜻을 모은 것”이라며 “상호 이해와 공조를 바탕으로 최대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쎄앤에프시스템 박정수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씨앤에프시스템의 공공기관 ERP 솔루션인 ALL#(올샵)의 클라우드 서비스 및 R&D 기반 기술혁신 의지와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MSP)를 결합해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