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8-13 23:06 (토)
[CSR] 효성, 경력보유여성 취업 활성화 지원
상태바
[CSR] 효성, 경력보유여성 취업 활성화 지원
  • 김남국 기자
  • 승인 2022.08.02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 후원금 7천만원 전달
40여 명 대상 돌봄 교사·요양보호사 양성 프로그램 지원
효성이 1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를 찾아 지원금 7천만원을 전달했다.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김영실 관장(왼쪽에서 두번째), 효성 커뮤니케이션실 최형식 상무(오른쪽에서 두번째)
▲ 효성이 1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를 찾아 지원금 7천만원을 전달했다.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김영실 관장(왼쪽에서 두번째), 효성 커뮤니케이션실 최형식 상무(오른쪽에서 두번째)

[한국공정일보=김남국 기자] 효성이 1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를 찾아 경력보유여성 취업 활성화 사업에 7천만 원을 전달했다.

효성은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2013년부터 10년간 경력보유여성, 중장년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 여성의 취업을 지원했다.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는 이들 여성을 대상으로 급식조리사, 돌봄 교사, 요양보호사, ERP물류사무관리원 등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전문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취업하도록 돕는다.

올해는 45세 이상 중장년 경력보유여성 약 40여 명을 대상으로 돌봄 교사 양성 프로그램과 요양보호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이 끝난 뒤에도 정기적인 취업 상담과 구직 정보, 일자리 소개 등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효성의 지원으로 총 360여 명의 여성이 교육과 취업 지원을 받았으며, 그중 280여 명이 급식조리사, 돌봄교사, 요양보호사, ERP 물류사무관리원 등 직군의 취업에 성공하여 평균 80%의 취업률을 달성했다.

한편, 효성은 '나눔으로 함께하겠습니다'라는 사회공헌 비전 아래 수혜자 스스로가 미래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