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3:54 (목)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 비대면 모바일 지점 ‘하나 위챗 샤오청쉬’ 오픈
상태바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 비대면 모바일 지점 ‘하나 위챗 샤오청쉬’ 오픈
  • 김정훈 기자
  • 승인 2022.08.0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 ‘위챗’ 플랫폼에 비대면 금융 채널 입점
‘위챗’을 사용 중인 전세계 10억명의 중국인 손님 대상 모바일 접점 확대
플랫폼 기업들과 연합 전선 확대로 글로벌 사업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 위챗(WeChat)과의 제휴로 모바일 지점 '하나 위챗 샤오청쉬' 오픈
▲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 위챗(WeChat)과의 제휴로 모바일 지점 '하나 위챗 샤오청쉬' 오픈

[한국공정일보=김정훈 기자]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중국 최대의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위챗(WeChat, 微信·Wēixìn)’ 플랫폼에 비대면 모바일 지점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샤오청쉬(小程序)는 중국 대표 ICT 기업인 ‘텐센트’가 ‘위챗’ 모바일 서비스 확장을 위해 쇼핑·게임·주문·교통 등 다양한 분야와 생태계를 구축한 인앱형 미니 프로그램이다.

이번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의 ‘위챗’ 내 모바일 지점 오픈은 지난 3월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취임 직후 아시아 최고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위해 제시한 3대 전략 중 ‘디지털 금융 혁신’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중국 ‘텐센트 그룹’이 운영하는 모바일 메신저 앱‘위챗’을 통해 전세계 10억명이 넘는 중국인 손님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위챗’ 플랫폼 내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방문하는 전세계 중국인 손님들은 중국 현지의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의 정기예금 등 다양한 예금상품의 비대면 가입이 가능해졌다.

이종승 하나은행 글로벌그룹 부행장은 “이번 모바일 지점 오픈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위챗’을 사용하는 전세계 중국인 손님들과 언제 어디서든 만날 수 있게 됐다”며,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의 디지털 혁신 진출 사례들을 발판삼아 앞으로도 국내외 플랫폼 기업들과 협력하며 글로벌 뱅킹에서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