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9:10 (화)
SK㈜, 시가총액 1% 규모 자기주식 매입 결정
상태바
SK㈜, 시가총액 1% 규모 자기주식 매입 결정
  • 김정훈 기자
  • 승인 2022.08.3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 약속 이행…6개월 간 2천억 원 규모 자기주식 매입
자기주식 소각과 연계…주주가치 높이고 시장 신뢰 강화할 것
SK 서린 사옥
▲ SK 서린 사옥

[한국공정일보=김정훈 기자] 투자전문회사 SK㈜가 30일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2천억 원의 자기주식 매입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시가총액의 1%를 넘는 규모다.

SK㈜는 증권사 신탁 계약 방식을 통해 6개월 간의 계약기간 이내에 자기주식 매입을 진행할 계획이며, 금번 신탁 계약으로 취득한 자기주식은 계약 기간 종료 후 별도 이사회 승인을 거쳐 전량 소각할 예정이다.

이번 자기주식 매입 결정은 지난 3월 SK㈜가 정기주주총회에서 약속한 주주환원 정책을 실천에 옮기기 위한 것이다. 지난 주총에서 SK㈜는 올해부터 특별배당 재원의 사용 방식을 배당금 증액 대신 2025년까지 매년 시가총액의 1% 이상 자기주식을 매입하는 방식으로 전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SK㈜는 지난 2018년부터 자회사 경상 배당 수익의 30% 이상을 주주들에게 기본 배당으로 지급함과 동시에 투자 수익을 특별배당 재원으로 운영해 2018년 주당 5천원에서 지난해 8천원까지 연간 배당금을 늘려왔다.

SK㈜는 투자전문회사로서 거둔 투자수익을 주주환원과 연계하여 중장기 주주가치와 총주주환원률(Total Shareholder Return)*을 극대화해 나간다는 목표다. SK㈜는 ESG 경영에 기반한 전문가치투자자로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겠다는 비전 아래 실행을 가속화 하고 있다.

SK㈜는 이사회 중심 경영과 주주권리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기업 지배구조헌장을 전면 개정하고 주주 등 이해 관계자와의 소통 범위를 ESG 경영 전반으로 확대하는 한편, 주주소통위원의 이사회 보고 의무도 신설했다.

SK㈜ 이성형 재무부문장은 “SK㈜는 불투명한 시장 환경 속에서도 4대 핵심사업을 중심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과를 주주가치로 이어가기 위해 자기주식 매입을 결정했다”며 “주주환원 정책을 꾸준히 실천함으로써 주주에게 신뢰받는 ESG 선도 기업으로 인정 받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