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3:22 (토)
에어프랑스, 기차 연계 여행 ‘트레인+에어’ 서비스 강화
상태바
에어프랑스, 기차 연계 여행 ‘트레인+에어’ 서비스 강화
  • 김정훈 기자
  • 승인 2022.10.26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CF와 협력해 항공편과 기차편 간 원스톱 서비스 운영으로 편의성 제고는 물론 저탄소 프랑스 여행 독려
예약편 지연 시 수수료 없이 대체편 제공 등 다채로운 혜택 마련…내년 중 전기 철도차량 노선 추가 확보 예정
에어프랑스×프랑스국영철도(SNCF) ‘트레인+에어(Train + Air)’
▲ 에어프랑스×프랑스국영철도(SNCF) ‘트레인+에어(Train + Air)’

[한국공정일보=김정훈 기자] 에어프랑스가 프랑스로 떠나는 여행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2050년 탄소중립 달성에 기여하고자 ‘트레인+에어(Train + Air) 서비스’를 확대한다.

에어프랑스는 지난 25년 동안 프랑스국영철도(SNCF)와 협력해 에어프랑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항공편과 초고속 열차인 테제베(TGV) 기차편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트레인+에어’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 이 서비스는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 동참 기회 제공은 물론 프랑스 내 여러 도시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여행 준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에어프랑스는 최근 ‘트레인+에어’ 노선 강화에 나섰다. 지난해 8개 노선을 추가해 현재 보르도(Bordeaux), 발랑스(Valence), 아비뇽(Avignon), 마르세이유(Marseille), 엑상프로방스(Aix-en-Provence), 몽펠리에(Montpellier) 등 프랑스 내 18개 도시의 기차역과 파리 샤를 드골 공항 및 오를리 공항 간 연계 노선을 운영 중이다. 여기에 내년 중순까지 10개의 노선을 추가할 계획이다. 특히 현재 에어프랑스의 ‘트레인+에어’ 서비스에는 탄소 배출을 줄이는 테제베의 전기 철도차량이 투입된다.

에어프랑스의 ‘트레인+에어’ 서비스는 편리하고 유연한 여행 계획 수립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에어프랑스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항공편과 기차편을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한 번에 예약 가능하다. 기차 구간을 포함한 전체 여정을 출발 30시간 전부터 온라인으로 체크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항공편 퍼스트 클래스 혹은 비즈니스 클래스 이용객은 기차 구간도 일등석으로 여행할 수 있다.

에어프랑스는 예약한 항공편 혹은 기차편이 지연될 시 별도 수수료 없이 이용 가능한 대체편을 자동으로 제공해준다. 기차 구간에도 에어프랑스 멤버십 프로그램인 ‘플라잉 블루(Flying Blue)’ 마일이 적립된다.

한편, 에어프랑스는 최근 신형 항공기 도입, 객실 리뉴얼 및 공항 라운지 신축 등 지속가능한 항공기 운항과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스카이트랙스가 주관하는 올해 ‘세계항공대상’에서 ‘서유럽 최고 항공사’ 부문 2년 연속 1위, ‘세계 최고 항공사’ 8위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에어프랑스는 오는 30일 이후 동계시즌부터 인천-파리 노선을 주 6회(월·화·수·목·토·일) 운항하며, 대한항공과의 공동 운항 노선도 재개해 승객들에게 보다 넓은 스케줄 선택폭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