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3:22 (토)
與, 李 '쌍방울 조서 유출'에 "여론 선동 조급증…도둑이 제발 저려"
상태바
與, 李 '쌍방울 조서 유출'에 "여론 선동 조급증…도둑이 제발 저려"
  • 김충식 기자
  • 승인 2023.03.2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정일보=김충식 기자] 국민의힘은 2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의 뇌물사건 재판 속기록을 SNS에 게시했다가 삭제한 것에 대해 "재판 자료의 무단 유출에 대해서 시민단체가 고발해 이재명 대표의 사법리스크가 또 하나가 더해졌다"고 비판했다.

뉴스1 보도에 따르면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제가 될 재판 기록이 본인에게 유리해보인다고 생각해 대중에 알려 여론 선동하려는 이재명 대표의 조급증에서 벌인 일"이라며 "도둑이 제 발 저린 격"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이재명 대표는 지난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가짜뉴스 생산과정' 이라는 제목으로 "쌍방울 비서실장의 공개법정 증언과 증언보도 너무 다르다"는 글과 함께 사진 3장을 첨부했다.

사진 2장은 쌍방울그룹 전 비서실장 A씨를 묶어 '김성태-이재명 가까운 사이'라는 제목의 언론보도이고 나머지 1장은 A씨가 이 전 부지사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했을 때 당시 법정에서 증언한 조서 내용이다. 이 대표는 법정 증인신문 조서에 대한 논란이 일자 해당 게시물을 삭제했다.

유 수석대변인은 "황당한 것은 이화영 전 부지사와 쌍방울그룹 변호인측 모두 민주당에 녹취서를 준 적이 없다고 한 것"이라며 "아무도 준 적도 없고, 재판 외에 활용될 수 없는 속기록을 이재명 대표는 어떻게 구해서 SNS에 공개할 수 있는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유 수석대변인은 "같은 편끼리 손발이 너무 안맞는 것 아닌가"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더 심각한 문제는 '민생'보다도 자신과 측근들의 '재판'에만 관심이 있는 이재명 대표가 과연 당 대표직을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가 하는 문제"라며 "불법 대선자금 수수, 쌍방울 변호사비 대납 사건, 불법대북송금, 백현동·정자동 개발 사업 특혜 등 기소되지 않은 이재명 대표의 사법리스크가 더해지면 국회보다 법원에서 출퇴근 하는 '법원 통근러'가 될 수 있다"고 꼬집었다.

유 수석대변인은 "유능한 변호사를 자임했던 이재명 대표가 재판에 몰두하면 몰두 할수록 민주당은 민생에서 멀어질 뿐"이라며 "제1야당이 당대표 사법리스크로 입법폭주하며 민생은 도외시 하니 국민들에게 정치 혐오만 불러 일으키고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