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53 (토)
송영길 "26일이라도 출두하겠다" vs 검찰 "일정대로 수사"
상태바
송영길 "26일이라도 출두하겠다" vs 검찰 "일정대로 수사"
  • 조상식 기자
  • 승인 2023.04.26 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정일보=조상식 기자]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탈당하면서 선제 출두를 검토하는 등 검찰 수사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뉴스1 보도에 따르면 송 전 대표는 이날 오후 3시30분쯤 홈페이지를 통해 서울시당에 탈당 신청서를 제출했다. 당규에 따라 당원자격은 탈당 신고서가 접수된 때부터 소멸한다.

송 전 대표는 앞서 22일 파리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정치적 책임을 지고 민주당을 탈당하고자 한다"며 "국회의원, 지역위원장, 당원도 아닌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검찰 조사에 당당히 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송 전 대표는 "당에 부담을 주지 않고 논란을 해결하고 복당하겠다는 마음으로 탈당계를 제출한다"고 밝힌 것으로 확인됐다.

'돈 봉투 의혹' 피의자로 명시된 윤관석·이성만 의원은 아직 탈당 신청서를 내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송 전 대표는 26~27일 검찰에 선제적으로 출석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송 전 대표 측 관계자는 통화에서 "25일 변호사를 선임했다"며 "변호사가 검찰과 일정을 조율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일정이 조율되지 않으면 (출석이) 미뤄질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송 전 대표는 24일 귀국하는 길에도 "검찰은 주위 사람들 불러 주변을 돌기보다는 오늘이라도 저를 소환하면 적극 응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검찰은 송 전 대표가 당장 조사할 대상이 아니라는 입장이다. 검찰 관계자는 25일 "일정대로 차근차근 수사하고 있다"며 "조사가 필요한 시기가 되면 통보할 예정이니 그때 협조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검찰은 이날 송 전 대표에게 출국금지 조치를 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