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5:56 (일)
[김동길 칼럼] 국민의 수준에 맞는 정치
상태바
[김동길 칼럼] 국민의 수준에 맞는 정치
  • 김동길 박사
  • 승인 2016.12.1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길 박사

[한국정경신문=김동길 박사] 전 세계가 한국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한국 정치가 저들을 놀라게 하는 것뿐 아니라 촛불 시위를 지켜보면서 한국인의 수준에 감탄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기성 정치권이 크게 반성하고 개혁을 단행하지 않고는 세계인의 눈에 부끄러운 나라로 전락하고 말 것입니다.

탄핵당한 18대 대통령이 임기를 채우지 못하고 물러나고 새 대통령을 뽑게 될 때에 20대 국회는 단명한 국회로 막을 내리고 새로운 인재들이 21대 국회를 구성할 수 있도록 국회의원 선거도 동시에 있었으면 합니다.

국회의원 수를 대폭 줄이자는 국민운동은 지금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통일도 되기 전에 의원 300명의 국회를 왜 먹여 살려야 하는가, 국민 사이에 불만이 자자합니다.

나도 장시간 생각 끝에 다음과 같은 국회 개혁안을 제출합니다. 특별시니 광역시니 하는 것이 여럿 있지만 국회의원 선거는 경기, 강원, 충청, 경상, 전라, 제주에서 균등하게 20명씩만 뽑아서 미국의 상원처럼 만들면 됩니다.

선거가 4년에 한 번이건 5년에 한 번이건 총선과 대선이 같은 날 치러지고 결원이 생겨도 도중에 보충하는 일이 있어야 합니다. 미친 소리처럼 들립니까?

그 내용을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면 나에게 직접 물어보세요. 못난이들이 한 곳에 많이 모여 사는 것이 뭐 그리 대단한 일입니까? 미국서도 California와 Rhode Island가 꼭 같이 두 명의 상원 의원을 선출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