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3:22 (토)
새벽 공습 사이렌...서울시민들 우왕좌왕
상태바
새벽 공습 사이렌...서울시민들 우왕좌왕
  • 김충식 기자
  • 승인 2023.05.3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정일보=김충식 기자] 서울시에 이른 아침부터 경보 사이렌이 울리고, 긴급대피 재난 문자가 울리는 등 소동이 벌어졌다. 하지만 어떤 이유로 대피해야 하는지 알려주지 않아 혼선이 빚어졌다.

뉴스1 보도에 따르면 31일 오전 6시32분쯤 서울시에 공습경보를 알리는 비상 사이렌이 약 1분가량 울렸다. 이후 6시 41분에는 "서울지역에 경계경보 발령. 국민 여러분께서는 대피할 준비를 하시고, 어린이와 노약자가 우선 대피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내용의 위급 재난 문자가 발송됐다.

하지만 어떤 이유로 대피해야 하고, 어디로 대피해야 하는지에 대해선 공지가 되지 않아 혼란이 빚어졌다. 이 때문에 내용을 확인하기 위한 방문자들이 몰리며 주요 포털사이트와 국민재난안전포털 접속이 일시적으로 마비되기도 했다.

서울 주민 이모씨(32)는 "아침부터 공습 사이렌에 재난 문자까지 보내놨는데 어떤 이유였는지 알려주지 않아 잠만 깼다"고 하소연했다.

대피 경보 등은 북한의 우주발사체 때문으로 보인다. 이날 합동참모부는 오전 6시32분 국방부 출입 기자들에게 보낸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통해 "북한이 남쪽방향으로 북한이 주장하는 우주발사체를 발사했다"라고 밝혔다. 합참은 이 발사체의 정확한 제원을 분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