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3:56 (목)
세종대 산업대학원·세종사이버대, 유통산업 컨퍼런스 성료
상태바
세종대 산업대학원·세종사이버대, 유통산업 컨퍼런스 성료
  • 김희수 기자
  • 승인 2023.06.1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 산업대학원과 세종사이버대가 공동으로 지난 6월 3일 유통산업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 세종대 산업대학원과 세종사이버대가 공동으로 지난 6월 3일 유통산업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한국공정일보=김희수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산업대학원과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가 공동으로 6월 3일(토), ‘2023년 트렌드와 창업전략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유통산업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외빈으로 서울특별시의회 남창진 부의장을 비롯해 유통·물류업계 종사자를 포함한 광진구 소상공인, 캠퍼스타운 청년창업가 등 50여 명이 참석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총 4명의 발제자 주제발표와 참석자들의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유통·물류 역사와 트렌드, 프랜차이즈 창업 및 가맹사업 분쟁사례, 골목상권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SCM 운영 사례와 함께 세종대 산업대학원이 소상공인, 골목상권, 캠퍼스타운 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세종대 부설 유통전략연구소, 창업멘토, 세종멘토링서비스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컨퍼런스를 전후해서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참석자들의 네트워크 행사가 이어졌다.

서울특별시의회 남창진 부의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컨퍼런스에 참석해 지난 3월 서울시가 발표한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를 설명하며 “서울시가 한강살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강의 접근성 개선 등을 통한 글로벌 매력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한 목적이 있는 만큼, 오늘 컨퍼런스를 계기로 세종대학교 유통학 석·박사들의 활발한 논의를 기대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한편, 박노현 주임교수는 “유통은 소비자와 생산자 사이에서 관계를 형성·조율하며 우리 삶의 질을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유통학 석·박사들이 소비자와 생산자의 관계품질 개선에 앞장서야 한다”고 마무리 인사를 했다.

백소라 학과장은 “현장에 많은 유통·물류 인력들이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 학문적 지식을 소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늘 이 뜻깊은 자리를 통해 형성된 관계가 다양한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컨퍼런스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세종대 산업대학원과 세종사이버대는 다양한 유통산업 현장의 이슈를 학문적으로 살펴보는 ‘유통산업 컨퍼런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