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53 (토)
현장점검으로 안전사고 미리 막는다! 중랑구,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현장점검으로 안전사고 미리 막는다! 중랑구,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 실시
  • 김승식 기자
  • 승인 2023.06.19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7일~6월 9일 안전 취약시설 대상 집중 현장 점검 실시
상봉동 청년주택 공사장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

[한국공정일보 김승식 기자] 중랑구가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을 마무리 했다.

구는 지역 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4월 17일부터 이달까지 지역 전반에 걸쳐 시설물 등의 안전 위해 요인 발굴 및 점검을 실시했다.

점검은 소규모 시설 등 안전 관리가 취약한 사각지대를 중점으로 진행됐다. 구는 이를 위해 지난 4월, 점검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시설에 대해 주민신청제를 실시한 바 있다.

산사태취약지역 2곳, 유아숲 체험원 1곳, 전통시장 6곳, 구립 어린이집 5곳 등 총 86개소 점검을 실시했으며, 점검 결과 지적 사항이 있는 시설물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조치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방침이다.

현장점검에는 정진우 부구청장이 참여해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각 시설물의 안전 위해 요소를 꼼꼼히 살피고, 철저한 안전 관리를 당부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구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해 있는 시설물들에 대해 꼼꼼히 점검하고 철저하게 관리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