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5:56 (일)
"제 정신인가?"...6일째 주차장 막은 차주, 검찰은 체포·압수 영장 반려
상태바
"제 정신인가?"...6일째 주차장 막은 차주, 검찰은 체포·압수 영장 반려
  • 김충식 기자
  • 승인 2023.06.28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 남동구 논현동의 상가 주차장 입구에 차량이 주차돼있다. 사진=YTN뉴스영상캡처 
▲ 인천 남동구 논현동의 상가 주차장 입구에 차량이 주차돼있다. 사진=YTN뉴스영상캡처 

[한국공정일보=김충식 기자] 상가 건물 주차장 입구에 차량을 방치해 다른 차량의 통행을 방해하고 있다면 어떨까? 이런 일이 실재로 일어났다. 그리고 차량의 주인은 무려 엿새째 나타나지 않고 있다. 

경찰은 이 차량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가 차주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 기각됐다.

검찰은 일반교통방해와 업무방해 혐의를 받는 40대 A 씨의 체포 영장과 차량 압수수색 영장을 반려했다.

검찰은 A 씨가 출석 통보에 불응할 염려가 있다고 보기 이르다는 판단과 함께 범죄 혐의를 입증할 목적으로 차량을 압수할 이유도 없다는 취지의 기각 사유를 경찰에 전달했다.

A 씨는 지난 22일부터 엿새째 인천시 남동구 논현동 상가 건물의 지하 주차장 입구에 자신의 차량을 세워둬 다른 차량의 통행을 방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건물 관리단의 신고를 받은 경찰은 A 씨에게 출석을 통보했으나 계속 연락이 닿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A 씨가 차량을 주차한 곳은 도로교통법상 도로가 아닌 상가 건물 내부다.

경찰이나 관할 구청이 임의로 견인할 수 없는 지역인 셈이다.

경찰은 검찰이 영장을 기각함에 따라 피의자 출석 요구에 집중할 방침이다.

한편 이간은 사실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상가 주인과 원한관계냐" "주차장 통로에 주차하고 나타나지 않는게 제정신이냐" "개념상실"이라며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