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00 (일)
익산시립무용단 제45회 정기공연 ‘SECRET - 붉디 붉은 꽃’
상태바
익산시립무용단 제45회 정기공연 ‘SECRET - 붉디 붉은 꽃’
  • 김희연 기자
  • 승인 2023.07.04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립무용단 제45회 정기공연 ‘SECRET - 붉디 붉은 꽃’

[한국공정일보 김희연 기자] 익산시립무용단이 미륵사지 9층 석탑에 얽힌 비밀을 풀어가는‘시크릿(SECRET) - 붉디 붉은꽃’공연을 선보인다.

익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오는 14일 오후 7시 30분에 개최되는 이번 공연은 익산시립무용단의 제45회 정기공연으로, 익산의 대표적인 역사와 문화를 소재로 창작하여 무용장르의 특수성과 예술적 가치를 극대화한 작품이다.

익산시립무용단의 대표 콘텐츠이자 공연예술계의 새로운 페러다임을 제시하는‘시크릿(SECRET) - 붉디 붉은 꽃’은 예술적 완성도와 대중성 확보에 주력하면서 무용단의 우수한 인적자원 활용과 스타발굴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했다.

이번 공연은 익산시와 익산시립무용단이 함께 만들어나가는 패밀리십 (familyship) 공연의 하나로 제작됐으며, 무용 장르의 특수성을 강조한 에너지 넘치는 무대 구성으로 예술성과 대중성을 갖추는 등 무용만의 폭발적인 에너지와 색다른 연출을 볼 수 있다.

특히 멀티미디어와 디지털시스템을 활용한 작품연출 기법으로 제작해 눈으로 보기만 하는 공연이 아닌 귀로 듣고 감각으로 느낄 수 있는 공연이라는 특색이 있다.

이번 작품은 공연장을 찾는 관객의 시각, 청각, 촉각 등 오감을 만족시키는 80분 정도 고도의 집중력을 요하는‘원 테이크(one take)’형식으로 전개된다.

아울러 미륵사지 9층 석탑에 숨겨진 비밀을 역사적 사실을 토대로 한 픽션으로 풀어가는 등 7월의 더위를 날려줄 흥미로운 공연이 될 예정이다.

또한 자매도시인 경주의 시립신라고취대 공연단과 행복한 시작으로 첫 문을 여는 웅장하고 힘 있는 공연을 펼치게 된다.

최석열 익산시립무용단 예술감독은“작품 내용은 공연장에 있지 않으면 설명할 수 없는 비밀이 있어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내지 않도록 공연하는 날까지 감추고 싶다”며“공연장을 찾는 관객들이 현장에서 역사의 비밀을 하나씩, 가슴 깊은 곳에서 풀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멋진 공연으로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행복을 주는 김성우 예술감독과 경주시립신라고취대 단원들, 경주시 관계자 분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관람료는 전석 무료로 취학아동 이상 입장이 가능하다. 티켓은 익산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6일 오후 2시부터 사전 예약(1인 4매)을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