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53 (토)
[자동차]"기아차 ‘K5’ 탄소성적표지 인증 획득"
상태바
[자동차]"기아차 ‘K5’ 탄소성적표지 인증 획득"
  • 조주현
  • 승인 2010.07.0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실가스를 이산화탄소로 환산, 친환경성 인증"

[자동차] "기아차, 'K5' 탄소성적표지 인증 획득"
"온실가스를 이산화탄소로 환산, 친환경성 인증"

기아차 K5가 디자인, 성능에 이어 우수한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기아자동차는 지난해 준대형 세단 K7의 탄소성적표지 인증에 이어 신차 K5에 대해서도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탄소성적표지는 환경부 산하 한국산업기술원이 주관하며 제품의 생산,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이산화탄소로 환산하여 제품의 친환경성을 인증하는 제도다.

K5의 탄소배출 총량은 24.6톤으로, 원·부자재 제조단계 12.3%, 차량 제조단계 2.4%, 사용단계 (12만km 주행 기준) 85.3%, 폐기단계 0.04%의 비율로 이산화탄소가 배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아차 K5는 엔진효율 향상, 6단 변속기 적용, 친환경 타이어 장착, 차체 경량화,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차체설계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제품에서 발생하는 탄소량을 감축했다.

기아차는 K5의 우수한 친환경성에 대한 정보를 인터넷 홈페이지, 지속가능보고서 등을 통해 고객 및 이해관계자들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K5, K7 등 기아차의 돌풍을 이끌고 있는 신차들이 우수한 친환경성을 잇달아 인증받았다.”며 “향후 출시될 신차들에 있어서도 탄소배출량 저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돕는 저탄소 녹색경영체제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