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00 (일)
“전세사기 피하는 방법 쉽게 알려드립니다!” 수원시, 16일 장안구청 등 하반기 순회교육 진행…유형 및 예방법 소개
상태바
“전세사기 피하는 방법 쉽게 알려드립니다!” 수원시, 16일 장안구청 등 하반기 순회교육 진행…유형 및 예방법 소개
  • 조상식 기자
  • 승인 2023.08.1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수원시 장안구청 대회의실에서 전세사기 피해예방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공정일보 조상식 기자] 수원시민들의 전세사기 피해예방을 위해 수원시가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원시는 16일 오후 2시 장안구청 대회의실에서 ‘내 보증금, 알아야 지킨다’는 제목으로 전세사기 피해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최근 20~30대 사회 초년생들의 전세사기 피해가 늘어나는 가운데 수원시가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에는 100여명의 시민이 참석했다.

강사로 나선 박희정 공인중개사는 전세사기를 피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부동산 기초 지식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먼저 전세보증금이 매매가를 웃도는 이른바 ‘깡통전세’ 또는 거짓 전세계약으로 보증금을 가로채는 ‘가짜 임대인’ 등 피해 사례를 설명하며 전세사기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어 계약 전부터 계약 당일, 잔금일, 입주 등 전세 계약 전 과정에서 알아야 할 내용을 짚어 설명했다. 이어 전세사기 특별법 등 임차인 보호 및 지원 정책은 물론 임차인으로서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을 알려줬다.

수원시는 시민들이 부동산 계약으로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하반기 중 순회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권역별 교육은 물론 대학생 등을 위한 교육도 계획하고 있다. 두 번째 교육은 오는 9월20일 팔달구청에서 진행된다.

교육을 받고 싶은 시민은 수원시 홈페이지 또는 새빛톡톡 앱에서 ‘수원시민 대상 전세사기 피해예방 교육 신청’을 접수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임대차 계약시 꼭 알아할 내용 등 부동산 기초에 대한 본인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