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53 (토)
서울특별시의회 임춘대 의원, 8호선 장지역 출입구 신설 촉구
상태바
서울특별시의회 임춘대 의원, 8호선 장지역 출입구 신설 촉구
  • 김승식 기자
  • 승인 2023.08.3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거리에 설치되지 않은 출입구로 인해 시민 불편 커
서울특별시의회 임춘대 의원

[한국공정일보 김승식 기자]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임춘대 의원(국민의힘·송파3)은 29일 제32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 지하철 8호선 장지역 출입구 신설을 촉구했다.

장지역은 1997년 1월 준공됐으며, 준공 당시 해당 지역이 완전히 개발되지 않은 상태에서 건설돼 역사의 출입구가 사거리의 각 코너가 아닌 가든파이브와 NC백화점 등의 출입이 편리한 곳에 설치됐다.

출입구가 사거리의 코너에 설치되지 않아 파크하비오 999세대를 비롯해 송파푸르지오시티, 한화오벨리스크, 레미안갤러리 등의 아파트와 오피스텔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불편이 매우 큰 상황이다.

주민들의 요구로 인해 2017년과 2019년 두 차례 출입구 추가설치 타당성 용역이 진행됐으나 모두 경제성 부족으로 출입구 신설이 진행되지 못했다.

임춘대 의원은 “정책은 장기적인 효과를 고려해 추진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향후 도시개발을 예측하지 못하고 역사 출입구를 사거리가 아닌 곳에 설치해 주민들에게 불편을 겪게 한 서울시의 잘못이 크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장기적인 환경변화를 예상하지 못한 잘못된 정책집행을 인정하고 출입구 신설을 추진해줄 것”을 촉구했다.

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타당성 검토 결과 경제성이 낮아 현재로서는 출입구 신설이 어렵지만, 향후 인구 유입이 늘어 경제성이 높아진다면 출입구 신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임 의원은 “비록 경제성이 낮다 하더라도 과거의 잘못된 정책 결정으로 인해 주민들이 겪고 있는 불편이 매우 크므로, 출입구 신설을 긍정적으로 검토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하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