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53 (토)
박환희 서울시의회 위원장, ‘관악, 금천, 은평구의회 부의장’정책간담회 개최
상태바
박환희 서울시의회 위원장, ‘관악, 금천, 은평구의회 부의장’정책간담회 개최
  • 김승식 기자
  • 승인 2023.09.0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이 없는 자치구의회 부의장을 초청해 정책간담회 가져
자치구의회 부의장을 초청 정책간담회

[한국공정일보 김승식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박환희 운영위원장(국민의힘, 노원2)은 9월 7일, 운영위원장실에서 관악·금천·은평구의회 부의장(국민의힘)을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환희 위원장은 “이번 간담회는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이 없는 자치구의회 부의장들로부터 각 지역의 의견을 청취하고, 서울특별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서울시와의 정책협력을 통한 지원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고 간담회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정책간담회에는 민영진 관악구의회 부의장, 황재원 은평구의회 부의장, 윤영희 금천구의회 부의장, 강명 서울특별시 정무수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각 자치구의 현안 사항을 듣고, 정무수석이 주요 시정 현안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민영진 관악구의회 부의장은 ‘경전철 난곡선 사업의 조속한 추진’, ‘여성안심귀가스카우트 제도의 보완’ 등을 요청했다.

황재원 은평구의회 부의장은 ‘불광천 개·보수 요청’, ‘보훈단체 지원 강화’, ‘재개발·재건축 신속추진’ 등을 요청했다.

윤영희 금천구의회 부의장은 ‘경전철(금천구청역) 노선 연장’, ‘금천구청역사 재조성’, ‘신안산선 동측 출구 신설 촉구’, ‘공군부대 이전 촉구’, ‘둘레길 CCTV 설치’, 주민의 건강을 위해 맨발로 걸을 수 있는 황토길 조성’ 등을 요청했다.

강명 서울특별시 정무수석은 “시민을 위한 부의장님들의 마음을 공감하며, 요청한 사업 추진 가능성을 검토 후 적극적으로 협력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박환희 위원장은 “이번 자치구 부의장 정책간담회를 통해 시에 비해 조금 더 일선에 있는 자치구의 어려움을 들을 수 있었던 기회였다.”라고 하며, “향후 지속적인 예산·정책간담회를 가져 시민의 목소리를 조금 더 많이 그리고 가까이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으면 한다.”라고 하며 향후 정책간담회 확대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히며 간담회를 마쳤다.

참석한 자치구 부의장들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소속 정당 시의원이 없어서 소통에 어려웠던 부분이 해소되어 만족스러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