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53 (토)
국토교통부 백원국 2차관, “출퇴근, 장거리 이동 불편 최소화” 강조
상태바
국토교통부 백원국 2차관, “출퇴근, 장거리 이동 불편 최소화” 강조
  • 조상식 기자
  • 승인 2023.09.15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노조 파업 2일차, 비상수송대책 점검… 무리한 파업 유감
국토교통부

[한국공정일보 조상식 기자] 백원국 국토교통부 제2차관(비상수송대책본부 본부장)은 9월 15일 오후 3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철도노조 파업 관련 비상수송대책 점검회의(영상)를 주재하여 열차 운행 상황과 주요 조치사항 등을 점검했다.

철도노조 파업 2일차인 9월 15일 06시 기준, 파업 참가율은 26%이며, 09시 기준, 열차는 평시대비 79% 수준으로 운행 중이다.

국토부 비상수송대책본부는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조하여 대체인력을 투입하고, 1·3·4·7호선 증회 운행, 출퇴근시간대 광역·시내버스 집중 배차, 택시 운행 독려 등으로 국민 불편 최소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백 차관은 비상수송대책 추진 현황을 보고 받고, “광역전철을 이용한 출퇴근, KTX를 이용한 장거리 이동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며, “비상시, 확보된 예비버스 차량이 즉시 투입될 수 있도록 상황 모니터링을 철저히 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15일 새벽 수도권 전철 4호선 하행선에서 작업차량이 탈선한 사고가 발생한 것과 관련하여, “철도노조 파업으로 차량 정비 등 철도안전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철도노조가 일방적 주장을 관철하기 위해 무리한 파업을 2일째 이어가며 국민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것에 매우 유감”이라면서, “불법행위 발생 시에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대처해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