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53 (토)
수원시 권선청소년수련관,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 ‘릴스로 소개하는 독립만세 온 더 블록’운영 성료
상태바
수원시 권선청소년수련관,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 ‘릴스로 소개하는 독립만세 온 더 블록’운영 성료
  • 조상식 기자
  • 승인 2023.10.1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선청소년수련관, 보훈테마활동 '릴스로 소개하는 독립만세 온 더 블록' 운영 성료

[한국공정일보 조상식 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권선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0월 14일, 2023년도 국가보훈처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 ‘릴스로 소개하는 독립만세 온 더 블록’ 운영을 끝마쳤다고 밝혔다.

4월부터 10월까지 총 15회기로 운영된 본 프로그램은 초등 4~6학년 청소년 20명과 함께 △수원 지역의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 알아보기 △독립운동 역사유적지 탐방 △독립유공자 후손 인터뷰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활용한 동영상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전문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정신을 오래오래 기억하기 위해 숏폼 형식의 동영상을 제작하는 활동을 추진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수원의 △임면수 △김세환 △김향화 △이선경 독립운동가 소개 영상은 오는 11월 권선청소년수련관 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10월 16일 프로그램 수료식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체험활동이 많고 내용이 다양해 재미있었고, 역사를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있으면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권선수련관의 사업 담당자는 “4월부터 10월까지 이어진 장기 프로그램이었음에도 청소년들이 열심히 참여해서 좋은 결과가 이룬 것 같다” 며, “앞으로 청소년들이 지역의 독립운동과 많은 독립운동가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