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3:22 (토)
"칭다오, 맥주 원료에 소변을... 비어케이 "국내 유통 맥주와는 무관" 해명
상태바
"칭다오, 맥주 원료에 소변을... 비어케이 "국내 유통 맥주와는 무관" 해명
  • 김충식 기자
  • 승인 2023.10.2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다오 맥주는 별도의 공장에서 내수용과 수출용을 생산
논란이 된 3공장은 중국 내수용 맥주만 생산
▲ 중국 칭다오 맥주 생산공장에서 방뇨하는 영상. 
▲ 중국 칭다오 맥주 생산공장에서 방뇨하는 영상. 

[한국공정일보=김충식 기자] 120년 역사를 자랑하는 중국 칭다오 맥주 생산공장 원료에 방뇨하는 영상이 폭로돼 논란이 일고 있다고 현지 매체가 보도했다.

중국 웨이보에는 지난 19일 산둥성 핑두시 칭다오 3공장에서 헬멧을 쓰고, 작업복을 입은 한 남성이 맥주 원료인 맥아 보관 장소에 들어가 소변을 보는 것으로 보이는 영상이 공개됐다.

이 남성은 사방이 노출된 어깨높이의 담을 넘어 원료가 쌓여 있는 곳으로 들어간 뒤 주위를 살피며 소변을 보는 모습이 담겼다.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오르며 주목받은 이 영상에는 소비자들의 원성의 글이 쏟아졌다.

누리꾼들은 "칭다오 맥주의 명성과 신뢰에 금이 갔고, 모든 식료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을 증폭시킨 만큼 진상을 규명해 관련자를 엄중하게 처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칭다오 맥주의 허술한 제품 관리에 대한 의구심도 커지면서 회사는 이미지 손상은 물론 판매 감소 등 적잖은 타격을 받을 처지에 놓였다.

이 공장을 관할 하는 핑두시 측은 "조사팀을 구성, 조사에 착수했으며 공장의 모든 원료를 봉인했다"고 밝혔다.

논란이 확산하자 현지 공안도 수사에 착수했다.

칭다오 맥주 한국 수입사인 비어케이는 입장문을 통해 "칭다오 맥주는 별도의 공장에서 내수용과 수출용을 생산하고 있으며, 논란이 된 3공장은 중국 내수용 맥주만 생산한다"며 "국내 유통 맥주와는 무관하다"고 해명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도 "관련 공장에서 제조된 맥주는 국내에 수입하지 않고 있다"며 "해당 공장은 해외 제조업소로도 등록돼 있지 않다"고 밝혔다.

1903년 독일의 조차지였던 칭다오에 독일인과 영국인이 설립한 칭다오 맥주는 쉐화, 옌징, 하얼빈 맥주와 함께 중국의 4대 맥주로 꼽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