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53 (토)
강동구 "혹시 모를 마약 피해, 익명으로 검사하세요"
상태바
강동구 "혹시 모를 마약 피해, 익명으로 검사하세요"
  • 김승식 기자
  • 승인 2023.11.0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민 누구나 보건소 방문하여 6종 마약류 노출 여부 무료로 검사 가능
마약류 익명검사 홍보물

[한국공정일보 김승식 기자] 최근 유명인들의 마약 상습 투약 혐의가 연일 구설수에 오르는 등 마약 관련 사건 및 범죄의 급속한 증가로 각종 사회적 문제가 야기되고 있다.

이에 강동구 보건소는 자신도 모르게 마약에 노출된 피해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추가 피해 및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마약 노출 여부를 빠르게 확인하고 치료로 연계하는 ‘마약류 익명검사’를 시행한다.

강동구민이라면 누구나 보건소에서 6종의 마약류(대마, 코카인, 필로폰, 모르핀(아편류), 암페타민, 엑스터시) 노출 여부를 무료로 검사 받을 수 있다. 단, ▲마약범죄로 인해 법적조치 희망자 ▲보건의료인 등 직무수행 관련 진단서 발급 희망자 ▲마약 중독, 재활 치료자 등 약물질환자는 검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검사 희망자는 온라인 사전질문지를 작성한 후 강동구 보건소 임상병리실에 방문하면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검사는 마약류 간이 키트를 활용한 소변검사로 진행하며 결과는 상담 시간을 포함해 30분 이내 확인할 수 있다. 검사 결과는 오직 본인만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법 등에 따라 비밀이 보장된다.

만약 검사 결과가 양성일 경우 최종 검출 확인을 위해 서울시 은평병원에서 2차 확인(판별) 검사를 받을 수 있다. 2차 검사는 실명으로 예약 후 전문의 진료를 통해 진행한다. 또한 서울시가 지정·운영하는 서울형 마약류 중독치료 기관을 안내받아 진료 상담 및 약물 치료를 받을 수 있다.

구는 앞으로도 구민들이 마약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마약류 피해 예방 및 추가 피해 차단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수희 강동구청장 또한 지난 9월 마약근절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동참해 마약의 심각성을 알리며 적극적인 마약 예방 의지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