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00 (일)
[공정 인터뷰] '월드컵 첫 경기' 미국전 각오 드러낸 변성환 김명준 감독
상태바
[공정 인터뷰] '월드컵 첫 경기' 미국전 각오 드러낸 변성환 김명준 감독
  • 김알찬 기자
  • 승인 2023.11.13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성환 감독의 U-17 대표팀이 12일 오후 9시 U-17 월드컵 조별리그 첫 경기 미국전을 앞두고 있다.

[한국공정일보 김알찬 기자] 17세 이하 대표팀(U-17)이 한국시간 12일 밤 9시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미국과 FIFA U-17 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 경기를 치른다. 경기를 하루 앞둔 11일 변성환 감독과 대표팀 주장 김명준은 공식 훈련장(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스타디움 트레이닝 필드)에서 훈련에 앞서 취재진을 만나 인터뷰를 가졌다.

변성환호의 첫 경기 상대인 미국은 올해 2월 북중미 U-17 챔피언십에서 개최국 멕시코에 이어 준우승을 차지해 월드컵 출전권을 따냈다. 이번 대회는 미국의 18번째 U-17 월드컵이다. 미국의 역대 최고 성적은 1999년 뉴질랜드 대회에서의 4위이며, 지난 대회(2019 브라질)에서는 조별리그에서 탈락했다. 한국과는 2003년 핀란드 대회에서 만났으며 당시 14세 유망주였던 프레디 아두의 해트트릭으로 미국이 6-1 대승을 거뒀다.

코스타리카 국적의 곤잘로 세가레스 감독은 MLS(미국 프로축구리그) 선수 출신으로 2020년부터 미국 연령별 대표팀 지도했다. 핵심선수로는 리버풀 유소년 팀 소속으로, 북중미 U-17 챔피언십에서 7경기 7골 기록한 케이롤 피게로아, 미국에서 주목받는 공격형 미드필더로 최근 LA갤럭시에서 페예노르트로 이적한 파울로 루디실이 있다.

[현지 취재진과 주장 김명준, 변성환 감독의 인터뷰]

● 주장 김명준 (포항스틸러스 U18, FW)

-첫 경기를 앞둔 소감

첫 경기라 기대되고 설렌다. 준비를 많이 했는데 준비 많이 한 만큼 꼭 좋은 결과를 가지고 오고 싶다.

-상대팀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월드컵에 출전하는 팀중에 약팀은 없다고 생각한다. 어느 팀을 만나도 절대 쉽게 생각하지 않고 모든 경기를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

● 변성환 감독

- 첫 경기를 앞둔 소감

우리 팀에 대해 말하기에 앞서 우선 인도네시아 팀의 첫 월드컵 참가와 첫 경기 득점, 승점 획득을 축하한다. 현재 우리팀의 모든 준비는 끝났다. 우리가 지속적으로 가지고 있던 컨셉대로 공격적인 경기를 펼칠 생각이다.

- 상대팀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미국 감독이 코스타리카 출신이고 FC바르셀로나처럼 높은 지역에서 압박하고 빌드업을 통해 찬스를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감독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팀도 비슷한 스타일의 축구를 하기 때문에 내일 경기 결과를 통해 어느 팀이 더 수준 높은 좋은 팀인지가 가려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 인도네시아의 경기 결과에 대해 (인도네시아는 개막전에서 에콰도르와 1-1 무승부)

객관적인 전력에서 무승부를 예상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인도네시아가 홈에서 열리는 대회를 잘 준비한 것 같고 많은 관중들이 뜨거운 응원을 보내주면서 좋은 시너지 효과가 난 것 같다.

- 인도네시아팀에 한국계 선수가 있는 걸 잘 알고 있는지 (개막전에 출전한 인도네시아 등번호 10번 미드필더 지다빈은 한국계 선수)

잘 알고 있는 선수는 아니지만 인터뷰 기사를 흥미롭게 읽었다. 이번 대회 인도네시아 팀에 큰 도움을 주는 좋은 선수가 됐으면 좋겠다.

- 인도네시아 국가대표팀에 신태용 감독을 비롯해 한국 지도자들이 여럿 있다. 대회를 앞두고 이야기를 나눈 것이 있는지

신태용 감독님과는 지난 9월 인도네시아 전지훈련 때도 만났고 이번에도 인도네시아에 도착한 날 바로 연락이 왔다. 원래는 어제(10일) 우리 훈련장에 와서 선수들을 격려해주려 했는데 인도네시아 축구협회 회장과 인도네시아의 개막전 경기를 관전하는 일정이 잡히는 바람에 못 오게 되서 아쉬워 하셨다. 월드컵 2차 예선을 치르러 원정을 가신다고 들었는데 좋은 경기를 하고 오길 응원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