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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오프 '민원 대란'...행정안전부, 정부서비스 장애 발생에 국민 불편 최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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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오프 '민원 대란'...행정안전부, 정부서비스 장애 발생에 국민 불편 최소화
  • 조상식 기자
  • 승인 2023.11.17 2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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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관련 법령에 따라 납부 및 신고기한 등을 연장하고 즉시 처리가 필요한 민원은 우선 접수 후 소급 처리
▲ 행정 전산망이 먹통이 되면서 전국의 민원서류 발급이 전면 중단됐다. 사진=SBS 뉴스영상 캡처
▲ 행정 전산망이 먹통이 되면서 전국의 민원서류 발급이 전면 중단됐다. 사진=SBS 뉴스영상 캡처

[한국공정일보 조상식 기자] 시도새올(지방행정공통시스템) 장애로 지자체 민원실과 정부24 등에서 업무처리 지연이 발생했다.

17일 행정안전부에서는 전산장애로 인해 국민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주민센터에서 처리되는 납부, 신고 등 공공 민원에 대해서는 납부기한을 장애가 복구되어 납부할 수 있게 되는 시점까지 연장하고,확정일자 등과 같이 접수와 즉시 처리를 요하는 민원은 민원실에서 먼저 수기로 접수를 받고 이후 오늘 자로 소급하여 처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금일 전산망 장애로 발생한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사안에 따라 관계기관과 협조하여 불편, 불이익이 없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행정안전부에서는 전산장애를 신속히 복구하여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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