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53 (토)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동 자원봉사센터 특색사업 ‘취약계층을 위한 된장 나눔’
상태바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동 자원봉사센터 특색사업 ‘취약계층을 위한 된장 나눔’
  • 조상식 기자
  • 승인 2023.11.2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을 위한 된장 나눔

[한국공정일보 조상식 기자]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는 17일 동 자원봉사센터 특색사업의 일환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된장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겨울을 맞아 지역 내 취약가정의 건강한 식사 지원을 위해 7개 동 자원봉사상담가 30여 명은 재래된장을 손수 만들어 직접 전달했다.

기초생활수급지원 가정은 물론, 자원봉사활동을 하면서 발굴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조손가정 및 홀몸어르신 세대를 직접 방문해 수혜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된장을 전달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신포동 자원봉사센터 박금분 봉사자는 “사랑과 온정을 가득 담아 된장을 만들었으니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동 자원봉사상담가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정헌 중구청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큰 힘이 되는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며 “지역 발전과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계신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중구센터는 된장 나눔 활동뿐만 아니라 △설 명절 건강식 나눔 △하절기 오이지 나눔 △추석명절 전 나눔 활동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배려와 돌봄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달 24일에는 김장김치 나눔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