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00 (일)
진교훈 강서구청장, “책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 조성할 것”
상태바
진교훈 강서구청장, “책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 조성할 것”
  • 김희연 기자
  • 승인 2023.11.23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강서구민 독서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왼쪽 네 번째)이 22일 오후 4시 구청 지하상황실에서 열린 ‘제43회 강서구민 독서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정일보 김희연 기자]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22일(수) 오후 구청 지하상황실에서 열린 ‘제43회 강서구민 독서경진대회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구는 지역 내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새마을문고중앙회 강서구지부(회장 고병애)와 함께 독서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독후감과 편지글 2개 부문으로 초·중등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총 120점이 출품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대상 5명, 최우수상 8명, 우수상 9명, 장려상 7명 등 총 29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독후감 부문 대상은 초등부 정준우(내발산초5), 일반부 이만희(방화1동)씨가 각각 수상했다.

편지글 부문에선 초등부 정다율(내발산초2), 중등부 지태환(마포중1), 일반부 구성은(우장산동)씨가 대상을 차지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디지털시대로 접어들면서 점점 독서를 멀리하는 경향이 있는데 사고력과 논리력을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책을 읽는 것”이라며 “구민들이 일상에서 책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독서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구립도서관 8개소, 작은도서관 28개소, 스마트도서관 5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