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00 (일)
서울시교육청, 함께 만들어가는 담배 없는 서울 학교를 위한 '학생 중심 흡연예방 정책 국회 토론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함께 만들어가는 담배 없는 서울 학교를 위한 '학생 중심 흡연예방 정책 국회 토론회' 개최
  • 김희수 기자
  • 승인 2023.11.28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이 나선다! 담배없는 세상!”
'2023년 학생 중심 흡연예방 정책 국회 토론회' 포스터

[한국공정일보 김희수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보건안전진흥원은 신현영, 서정숙 국회의원실과 공동으로 '학생 중심 흡연 예방 정책 국회토론회'를 11월 29일 오후 2시 국회 도서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종담배의 출현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담배 마케팅에 대한 강력하고 전략적인 대응에 대한 필요성을 반영하여 학교흡연예방정책의 현안과 주요 쟁점을 점검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국회 토론회는 총 2부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지난 10월 20일 17개교 70명이 참여한 제5회 학생 토론회에서 제안한 내용 중 시의성과 현실성 등을 고려해 선정된 청소년들의 흡연예방 정책 제안 발표로 학교와 지역사회 수준의 흡연예방 및 금연 문화 확산을 위해 △편의점 내 담배 판매 금지 △담배 구매 QR코드 인증제 △미디어 속 담배 노출 경고 문구 삽입 △체크카드 어플과 금연을 연계한 금연포인트 제도 △디지털 기기(VR)를 활용한 흡연예방 교육 △학생 건강검진 항목에 흡연 검사 추가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를 실시한다.

2부에서는 학생들의 정책 제안 주제와 연계하여 학교, 학계, 유관기관 전문가들이 흡연예방 및 금연 정책의 필요성과 이를 위한 관계기관의 역할 및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문광철 보건안전진흥원장은 “이번 정책토론회를 통하여 흡연예방정책의 주요 이해관계자인 청소년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는 기회를 통해 향후 흡연 예방정책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