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00 (일)
세종대 산업대학원 스포츠산업학과, 비즈니스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세종대 산업대학원 스포츠산업학과, 비즈니스 컨퍼런스 개최
  • 김희수 기자
  • 승인 2023.11.28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 포스터

[한국공정일보=김희수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산업대학원 스포츠산업학과는 오는 12월 3일(일), ‘Fitness Business Method’라는 주제로 스포츠산업 비즈니스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적인 경제위기 속에서 스포츠산업의 미래 비전을 논의하고, 냉철한 상황 인식을 바탕으로 스포츠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탐색하기 위한 차원에서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총 3부, 4개의 하위주제로 진행되는데, 1부 순서에서는 비즈니스 전략과 관련된 ‘키워드로 보는 피트니스 트랜드와 전략’, ‘해외 피트니스 브랜드 사례와 국내시장 전략’, 2부 순서에서는 비즈니스 전환과 관련된 ‘임차인에서 건물주로 전환하는 방법’, 3부 순서에서는 비즈니스 출구와 관련된 ‘350억에 유아체육전문회사를 매각할 수 있었던 이유’라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세종대 산업대학원 스포츠산업학과 강덕모 교수는 “비즈니스 컨퍼런스는 산학협력에 방점을 둔 학술행사로서, 산업대학원의 정체성을 선명하게 드러내는 실무지식 중심의 컨퍼런스다. 컨퍼런스의 개최 및 운영에 함께 참여하는 ‘㈜BM코퍼레이션’과 ‘피트니스 경영 연구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 산업대학원은 100% 온라인 원격교육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전문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수업은 온라인으로, 특강 및 세미나는 오프라인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오프라인에서도 대학원생들의 자기 계발을 위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에느 창업기업 육성 프로젝트가 그 중심을 이루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