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3:22 (토)
세종대·세종대 산학협력단·세종연구원, 세종과학기술원(SAIST) G2 프로젝트(인공지능) 세미나 공동 주최
상태바
세종대·세종대 산학협력단·세종연구원, 세종과학기술원(SAIST) G2 프로젝트(인공지능) 세미나 공동 주최
  • 김희수 기자
  • 승인 2023.12.15 0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2 프로젝트(인공지능) 세미나
▲ G2 프로젝트(인공지능) 세미나

[한국공정일보=김희수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세종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유상호), 세종연구원(이사장 김경원)이 공동으로 지난달 30일 세종대 대양AI센터에서 세종과학기술원(SAIST) G2 프로젝트(인공지능) 세미나를 주최했다.

세종대 유성준 대학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 배덕효 세종대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인공지능은 세종대의 중요한 연구 분야 중 하나로, 이번 세미나가 인공지능이 다양한 방면에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명건 세종대 명예이사장은 기조연설에서 “SAIST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ICT 분야에서 AI를 주제로 최근의 동향과 앞으로의 연구 과제 및 전략을 의논하는 자리를 갖게 돼 기쁘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세종대 구성원들의 역량과 독창적인 능력이 유감없이 구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주제 발표가 진했됐다. 첫 번째 발표자로 나선 세종대 컴퓨터공학과의 장윤 교수는 ‘인공지능 기술의 현황’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장 교수는 “인공지능은 더 이상 전공자만을 위한 분야가 아니라 모든 개개인이 현재 또는 가까운 미래에 피부로 느끼게 될 분야로, 생성형 AI로 거듭나면서 건강, 금융, 엔터테인먼트, 농업 등의 모든 분야에서 활용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세종대 인공지능학과의 구영현 교수가 ‘인공지능기술의 미래'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구 교수는 현재 인공지능 기술이 어디까지 왔으며 앞으로는 어디까지 나아갈 것인지와 최근 인공지능 트렌드인 생성형 AI, Multi Modal/Task AI에 대한 개념, 특징, 한계와 현황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세종대 유성준 대학원장(컴퓨터공학과 교수)이 ‘AI Singularity Point와 한국의 인공지능 기술 개발 2024 투자 계획’이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섰다. 유 원장은 AI Singularity Point가 도래하는 연도가 점점 당겨지고 있다는 전문가들의 예측을 전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2024년도 한국의 인공지능 기술 개발 프로젝트는 어떤 위치에 놓여있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