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53 (토)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 “천안·홍성 국가산단을 힘쎈 충남의 양 축으로”
상태바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 “천안·홍성 국가산단을 힘쎈 충남의 양 축으로”
  • 조상식 기자
  • 승인 2023.12.18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천안에서 충남 국가산단 성공조성과 교통망 확충 논의
▲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페이스북 캡처)
▲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페이스북 캡처)

[한국공정일보 조상식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12월 18일 오후 1시 30분 천안시청에서 ‘국토교통부-충청남도 현안회의’를 가지고 김태흠 충청남도지사, 박상돈 천안시장, 이용록 홍성군수와 함께 천안 미래모빌리티, 홍성 미래신산업 국가산단의 내실있는 조성과 충청 발전을 위한 인프라 추진과제를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국토교통부는 천안 신규 국가산단에서 천안·아산의 디스플레이, 모빌리티 선도기업들이 지속 투자하고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홍성 국가산단에는 친환경 모빌리티 산업생태계를 조성해 내포신도시가 행정과 산업이 함께하는 도시로 발돋움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지난 3월 출범한 ‘범정부 추진지원단’을 통해 산단 조성에 힘을 모으고, 우수한 기업이 지방에 투자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원팀으로 노력할 것임을 강조했다.

원 장관은 “대통령께서 약속하셨듯이 충남이 차세대 디스플레이와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천안·홍성 신규 국가산단을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조성하고, 아산만 일대의 자동차, 반도체, 디스플레이 산업을 연결하는 충남 경제의 핵심 축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충청지방정부연합 출범을 앞둔 충청이 힘쎈 초광역권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국토부가 앞으로 지역발전에 필요한 도로·철도 신규 노선의 차기 국가계획 반영, 생활교통 인프라 확충을 함께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회의 이후 원 장관은 천안시장, 아산시장과 함께 천안역과 온양온천역을 찾아 천안역세권 개발, GTX-C 연장 등 지역 핵심 현안을 청취했다.

원 장관은 “천안·아산은 수도권과 생활권을 공유하고 있어 주민의 생활교통 편의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교통수단을 도입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 충청권 교통인프라 확충으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변화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