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53 (토)
유한대학교, ‘2023년 자율혁신지원사업’ 동계 글로벌전공직무연수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유한대학교, ‘2023년 자율혁신지원사업’ 동계 글로벌전공직무연수 프로그램 실시
  • 조상식 기자
  • 승인 2024.01.12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대학교 동계 글로벌전공직무연수 발대식

[한국공정일보 조상식 기자]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는 지난 9일 ‘2023년 자율혁신지원사업’ 동계 글로벌전공직무연수 프로그램 발대식을 갖고,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일본 후쿠오카에 위치한 일본경제대학교에서 동계 글로벌전공직무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23년 동계 글로벌전공직무연수는 전공분야 언어교육 및 해외 기업 탐방, 현지 기업들과의 간담회 등을 통해 해외 취업 동기부여 및 해외 취업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보름간 진행되는 동계 글로벌전공직무연수는 일본경제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진행하는 겨울단기연수로써 직무 관련 일본어 교육, 문화체험, 비즈니스 매너 교육 등을 진행한다. 또한,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참여 학생들의 전공을 고려한 다양한 일본 현지 기업체 탐방과 현지 한인 기업체와의 간담회 등을 진행해 향후 졸업 후 일본 취업에 대한 명확한 목표 설정을 돕는다.

김현중 유한대학교 총장은 “이번 동계 글로벌전공직무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일본 현지 기업들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쌓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선발된 이지현(일본비즈니스전공 1학년) 학생은 “좋은 기회를 주신 유한대학교에 감사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고 교육을 잘 받고 오겠다”라고 말하며 “전공직무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문화와 기업들에 대해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면서 해외 취업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고 미래를 준비하려 한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