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00 (일)
[알고 계십니까] "알고 보면 경기가 더 재밌는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선수 이야기"
상태바
[알고 계십니까] "알고 보면 경기가 더 재밌는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선수 이야기"
  • 김알찬 기자
  • 승인 2024.01.2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공정일보 김알찬 기자] “‘강원 2024’에는 어떤 선수들이 참가했을까?”

79개국 1,803명의 선수 참가, 역대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는 ‘2024 강원동계청소년출림픽’ 대회 지난 1월 19일 개막 불꽃을 밝히고 2월 1일까지 각국 선수들이 기량을 겨루게 됩니다.

알고 보면 더 재미있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선수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 2018 평창 ‘팀킴’의 후배들 / 컬링 - 권준이·김대현·이소원·장유빈 선수

의성고·의성여고 재학생으로 구성된 컬링 남녀 혼합 4인조 팀으로, 이번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에서 다시 한 번 보여줄 의성컬링의 저력을 기대해 주세요!

◆ 빙판 위 차세대 여왕 / 피겨 - 신지아 선수

2023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두 시즌 연속 은메달을 거머쥐며 차세대 피겨 여왕으로 불리는 신지아 선수.
한 시즌 동안 가장 좋은 성적을 낸 6명만 출전권을 얻는 이 대회에서 한국 선수가 2년 연속 입상한 것은 김연아 선수 이후 18년 만의 기록입니다.

◆ 떠오르는 설상계의 샛별 / 스노보드 - 이채운 선수

2023 국제스키연맹(FIS) 스노보드 세계선수권대회 결선에서 금메달을 획득, 한국인 선수 최초 세계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하며 새로운 기록을 써내려 가고 있습니다.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속 활약도 기대해 주세요!

◆ 공수 모두 가능한 떠오르는 샛별 / 아이스하키 - 장현정 선수

대한민국 선수단 중 최연소 출전 선수(14세부)이자 공수 모두 가능한 아이스하키 종목 신예 장현정 선수.
‘2023 강원특별자치도지사배 전국 아이스하키대회’에서 여자부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이번 대회에서의 눈부신 비상도 응원합니다!

◆ 빙판 위 새로운 주역 / 피겨 - 김현겸 선수
이번 올림픽 유일한 피겨 남자 싱글 대표인 김현겸 선수는 지난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며 국제 무대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 루지 신동 남매 / 루지 - 김소윤·김하윤 선수
루지 여자 싱글, 루지 남자 더블에 출전한 김소윤·김하윤 선수.
루지 신동 남매의 첫 국제 무대 데뷔를 축하하며, 앞으로의 활약도 기대합니다!

◆ 태국 최초 썰매종목 청소년올림픽 출전 / 루지 - 수니타 차이야판토·티라파트 사타 선수

12월에도 기온이 30도인 태국에서 처음으로 동계 청소년올림픽 썰매 종목 루지 출전권을 가져온 유망주!
수니타 차이야판토·티라파트 사타 선수입니다.
이들은 대한체육회, 2018평창기념재단과 대한루지경기연맹의 지원으로 처음 루지를 배우며 올림픽의 꿈을 키웠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가 모두의 스포츠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