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3:22 (토)
공정거래위원회, 자체제작 장편영화 IPTV 및 OTT 개봉
상태바
공정거래위원회, 자체제작 장편영화 IPTV 및 OTT 개봉
  • 김희연 기자
  • 승인 2024.01.29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합사건 처리를 담은 스릴러물 ‘공정하지 못한 자 The Movie - 빛과 그림자’
포스터

[한국공정일보 김희연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자체 제작한 장편영화 ‘공정하지 못한 자 The Movie - 빛과 그림자’가 1월 29일 IPTV와 OTT에서 개봉됐다.

이번 영화는 2022년부터 2023년까지 공정위 유튜브에 연재됐던 자체제작 웹드라마 ‘공정하지 못한 자’에 추가 촬영분을 더해 영화로 만든 것이다. 정부 부처가 장편영화를 자체 제작한 최초의 사례로, 공정위 직원들이 단역으로 출연하고, 직접 연출 ․ 촬영 ․ 편집까지 했다.

이번 영화는 기존의 딱딱한 정부부처 홍보영상이 아니라, 담합을 저지르고 은폐하려는 자와 이를 파헤치고 단죄하려는 공정위 직원 간의 쫓고 쫓기는 스릴러물이다. 조사 현장의 긴박한 상황과 사건처리 과정에서의 직원 간 갈등 등 일반 상업영화와 같은 극적 요소를 담고 있다.

사건처리 과정을 현실감 있게 담기 위해 사건 담당자 인터뷰와 사건 부서의 감수를 거쳐 시나리오를 완성했고, 실제 사무실․심의장 등 업무 공간을 촬영 장소로 활용했다.

제작된 영화는 ㈜KT알파가 배급을 맡았으며, IPTV 3개사(LG유플러스TV, SK브로드밴드, KT 지니TV)와 OTT 4개사(네이버 시리즈온, 왓챠, 웨이브, 티빙)에서 별도의 유료 결제 없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영화는 공정위 사건의 처리과정과 직원들의 노력에 대한 홍보를 재미있는 소재와 새로운 방식으로 시도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공정위는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참신한 방식으로 사건처리 및 정책추진을 홍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