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4 15:43 (토)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신임 대표이사 임용후보자, ​박영국 前 한예종 사무국장으로 결정
상태바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신임 대표이사 임용후보자, ​박영국 前 한예종 사무국장으로 결정
  • 조상식 기자
  • 승인 2024.02.0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문화관광재단

[한국공정일보 조상식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이사장 최민호)은 신임 대표이사 임용후보자로 박영국(60세) 전 한국예술종합학교 사무국장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진행된 대표이사 공모에서 16명이 접수한 가운데, 임원추천위원회의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위원들의 만장일치로 추천된 박영국 후보자의임용 절차는 14일로 예정된 재단 이사회의 임명 동의안 심의·의결만을 남겨두고 있다.

박 후보자는 서울법대 출신으로 32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후 대통령비서실 국정상황실행정관, 해외언론행정관을 거쳐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정책실장, 대한민국예술원 사무국장, 국립한글박물관장, 한국예술종합학교 사무국장 등을 역임하며 35년 가까이 문화예술 분야에 몸담아 온 전문가이다. 신임 대표이사 임기는취임일로부터 2년이며, 1회 연임이 가능하다.

한편, 지난 6일 전영민 신임 경영기획본부장이 재단에 취임했다. 전 본부장은 한국관광공사 뉴욕지사 부장, 인재개발팀장, 프랑크푸르트 지사장, 국내관광전략팀장, 기획조정실장, 상임이사 겸 경영혁신본부장 등을 역임하며 30년 이상 경영·기획조정 분야에 종사한 전문가이다.

재단 관계자는 “새롭게 취임하는 대표이사와 경영기획본부장은 오랜 기간 문화예술·관광 전문기관에서 쌓아온 경험과 그간 갖춘 리더십을 바탕으로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제2의 도약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