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53 (토)
도봉구 브랜드송 콘테스트, 총 시상금 2천만원
상태바
도봉구 브랜드송 콘테스트, 총 시상금 2천만원
  • 김승식 기자
  • 승인 2024.03.04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분야(커버, 편곡, 개사, MV) 작품 접수, 오는 3월 26일까지 신청
도봉구 브랜드송 콘테스트 홍보 포스터

[한국공정일보 김승식 기자] 도봉구가 도봉구 브랜드송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전 국민의 재능을 더해 도봉구 브랜드송을 재탄생시킨다는 취지다.

앞서 구는 지난해 7월 도봉구 출범 50주년을 맞아 도봉구 브랜드송 ‘도봉에서 만나요’를 처음 공개했다.

’소나무‘, ’바람꽃‘ 등 다수 곡을 히트시킨 신촌블루스 출신 김형준 작곡가가 작사‧작곡‧편곡하고 가수 김경호가 직접 불러 화제를 불러 모았다. 밝고 경쾌한 멜로디와 한번 들으면 계속해서 입과 머리에 맴도는 가사로 현재 구민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콘테스트는 프로‧아마추어, 나이, 지역 등 제한 없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커버 ▲개사 ▲MV(뮤직비디오) ▲편곡 총 4개 분야를 모집한다.

작품형식은 ▲[커버] 가창 모습이 담긴 영상물 ▲[편곡] 코드가 표시된 악보, 편곡된 곡의 연주곡 음원 또는 영상물 ▲[MV] 60초 이하 쇼츠 분량의 영상물 ▲[개사] 가사를 작성한 문서파일, 개사된 가사로 가창한 음원 또는 영상물이다.

작품 접수는 오는 3월 26일까지며, 관심 있는 국민은 작품과 함께 구비서류를 갖춰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분야별로 최우수(1명), 우수(1명), 장려(2명) 4개 작품을 선정하며, 총 시상금 2천만 원이 걸려있는 만큼 두 차례의 심사와 도봉구 공식 유튜브 채널(도봉봉TV)을 통한 온라인 투표를 거친다.

구 관계자는 “트렌드에 발맞춘 유쾌하고 참신한 작품들을 기대하겠다”면서, “재탄생한 브랜드송을 2차, 3차 다양한 콘텐츠로 활용할 예정이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작품으로 선정되면 도봉구 브랜드송 콘테스트 앨범 발매 기회가 주어진다. 앨범은 국내외 스트리밍 플랫폼에 유통되며, 앨범 속에는 수상자 본인의 이름과 직접 정한 부제가 수록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구 브랜드송은 도봉구민들만 듣기에는 너무 아쉬운 곡”이라며,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전 국민이 ‘도봉에서 만나요’를 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에서 만나요’는 현재 도봉구청 행정전화 통화연결음은 물론 멜론, 유튜브 뮤직 등 국내외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청취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